꽃과 바다가 반겨주는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10월 29일(일) 15일(화)까지 '천리포수목원 가을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한해의 결실인 열매와 아름다운 가을식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열매와 단풍과 관련된 특강프로그램, 해설 프로그램과 1박2일 동안 수목원을 누릴 수 있는 ‘열매 스테이’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가을 색감의 그라스가 바람에 흔들려 아름답다ⓒ 천리포수목원 
가을 색감의 그라스가 바람에 흔들려 아름답다ⓒ 천리포수목원 

 

가을축제 특강 프로그램

고규홍 나무칼럼니스트가 들려주는 ‘가을단풍 맞이하기’ 특강은 나뭇잎에서 찾는 생명 진화 원리부터 천리포수목원의 가을 단풍을 맞이하는 방법까지, 나무 한 그루에 담긴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10월 15일(일)과 29일(일)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31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천리포수목원을 가꾼 최창호 큐레이터의 ‘정원 가꾸기 열두달’ 특강. 사계절동안 매일 매일 달라지는 정원의 모습을 담은 생생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이론 2시간과 실습 1시간으로 이루어져 가드닝에 관심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시간이 될 것이다.10월 18일(수)과 25일(수)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가을축제 특강의 참가비용은 2만원이며, 모든 강의는 예약을 통해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네이버 플레이스 천리포수목원을 통해 예약해야하며 예약자에게 수목원 입장권이 제공된다.

 

가을축제 해설 프로그램

천리포수목원은 밀러가든 외에도 6개의 비밀의 정원이 있다. 평소에는 직원들만 드나들 수는 비공개지역이지만 가을축제를 맞이해서 특별 공개한다. ‘가드너와 함께 걷는 비밀의 정원’은 가드너와 함께 걸으며 가을철 아름답고 다양한 식물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천리포수목원의 밀러가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가드너와 함께 걷는 가을정원’은 가을 풍경을 눈과 귀로 담을 수 있는 시간이다. 가드너와 함께 밀러가든을 걸으며 천리포수목원의 그라스, 열매, 단풍 등 독특한 가을 색감의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

‘가드너와 함께 걷는 비밀의 정원’은 10시, ‘가드너와 함께 걷는 가을정원’은 오후2시 축제 기간 중 매주 목,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되며 네이버 플레이스 천리포수목원을 통해 예약 할 수 있다.

가을축제 1박2일 체류형 프로그램

쉬고, 머물고 즐기며 느리게 흘러가는 천리포수목원의 가을을 누리고 싶다면 꽃과 바다와 함께하는 쉼-너울 '열매 스테이'가 제격이다. 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 푸른 바다와 붉은 노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천리포수목원의 정원을 마음껏 누리도록 체류형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1박2일간 천리포수목원에 머물며 가드너의 정원해설, 가든 파티, 아침산책 등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천리포수목원의 가을을 누리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에서 20일(금)부터 21일(토)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플레이스 천리포수목원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열매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체험

충청남도와 환경부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탄소중립 체험 부스의 열매와 식물을 이용한 5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알록달록! 개성담은 나무 벌레 퇴치 목걸이 만들기 ▲폐유리를 이용한 조각 유리 공예 ▲친환경 이끼로 만드는 스칸디아모스 액자 ▲친환경 화분 탄생! 커피 찌꺼기로 화분 만들기 ▲내 방 안의 작은 정원, 나만의 화분 만들기를 통해 탄소 중립 체험을 할 수 있다.

환경도 지키고 즐거운 탄소중립 체험 프로그램은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탄소중립 체험 프로그램은 22일(일)까지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에서 진행되며 별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 9332 9982)로 문의 하거나, 천리포수목원 누리집이나 천리포수목원 네이버 예약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