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에서 오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4일간 진행되는 제1기 시니어가드너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수십 년간 운영한 수목원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고심한 교육과정으로 가드너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실무를 배울 수 있다.

3박 4일간 30시간의 교육으로 실습과 강의 22시간, 선진지 견학 8시간으로 구성됐다. 천리포수목원에서 머물며 가드너와 함께하는 수목원 비공개지역 안내와 관리방법, 수목원 식물 가꾸기, 삽목·접목 등의 다양한 번식 방법 등 평소 정원에 관심이 많고 식물 가꾸기가 취미였던 시니어 가드너라면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별히 훌륭한 정원식물을 생산하고 보급하는 식물 농장에도 방문해 운영 방법과 식물을 다루는 방법도 배운다.

3박 4일 동안 식물과 바다가 함께하는 천리포수목원의 정원을 통해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나무가 즐거운 정원을 직접 누리고 가꾸는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용은 75만원으로 숙박, 식비 ,재료비 포함하고 있으며, 천리포수목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희혁, 박내규 천리포수목원 연구원에게 전화(010-9331-9982)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생 혜택으로는 천리포수목원 가드너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회 수료시 천리포수목원 입장권 12매 지급 교육기간 및 활동기간 중 밀러가든 무료입장 수료증 및 기념품 지급 민병갈정원학교 교육 참여시 수강료 할인이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