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기 수목원전문가 입소를 축하하는 김건호원장 ⓒ천리포수목원
23기 수목원전문가 입소를 축하하는 김건호원장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이 19일(월)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 입소식을 열고 2024년도 교육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은 이날 오전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2층 대강의실에서 총 26명의 교육생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목원전문가 교육생 입소식을 열었다.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은 수목원 조성관리 및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천리포수목원은 지난 2009년 산림청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을 인증받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오는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운영되며,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으로 나눠 진행된다. 천리포수목원은 전체 1,440시간 가운데 1,080시간을 실습 교육에 할애해 현장 밀착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입소식에서는 기념식수 행사로 큰별목련 ‘빅 버사’(Magnolia x loebneri ‘Big Bertha’)를 심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빅 버사’는 수목원 설립자인 고 민병갈 원장이 세계 최초로 등록한 목련으로, 천리포수목원을 대표하는 목련 중에 하나다.

활짝핀 빅 버사 꽃 ⓒ천리포수목원
활짝핀 빅 버사 꽃 ⓒ천리포수목원

 

김건호 원장은 “최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환경과 식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천리포수목원은 앞으로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을 비롯해 국민들에게 환경과 식물에 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리포수목원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은 지난해까지 모두 411명이 수료해 국내 수목원·식물원·정원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2024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 입소식 단체사진ⓒ천리포수목원
2024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 입소식 단체사진ⓒ천리포수목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