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나눔페스티벌 포스터 ⓒ한수정
사회적가치나눔페스티벌 포스터 ⓒ한수정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 이하 한수정)이 14일(토), 15일(일) 양일간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에서 ‘2023 제3회 사회적가치나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이한 이번 페스티벌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지원을 위한 지역상생 축제로 진행된다.

지난 1, 2회와는 다르게 이번 행사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공주시 등 90개 기업(기존 28개 기업 참여)이 참여해 페스티벌의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행사장은 ▲사회적경제 나눔마당 ▲사회적경제 알림마당 ▲정원장터 마당 등 3가지 구격으로 나눠 진행된다. 각 구영에는 놀이·체험·홍보·판매·문화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나눔마당에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상품 판매·홍보, 사회적가치 체험, 어린이·가족놀이터가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알림마당에는 따사누리 전시·홍보, 사회적경제홍보관, 문화공연 등이 준비됐다.

정원장터 마당에는 세종시 정원식물용품 생산농가 홍보, 지역 임산물 홍보·나눔, 정원식물 판매 등이 진행된다.

이 기간 한수정은 국립세종수목원을 무료 개장해 더 많은 관람객이 이번 페스티벌을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제3회 사회적가치나눔페스티벌이 쾌청한 가을하늘처럼 사회적경제도 활짝 피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