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모란’ 행사 모습 ⓒ문화재청
‘우리 함께 모란’ 행사 모습 ⓒ문화재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10월 27일(금)과 28일(토) 양일간 총 5회에 걸쳐 창경궁 대온실에서 반려식물 기르기 행사인 ‘우리 함께 동백’을 운영한다.

올해 봄에 개최된 ‘우리 함께 모란’ 행사를 이은 ‘우리 함께 동백’은 다문화가정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반려식물 기르기 행사다.

행사는 ▲‘궁궐과 꽃 이야기’ 강연과 ▲동백 식재 체험 ▲동백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으로 구성된다. 식재 체험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주관으로 진행하며 동백 포토존은 농인 강사로 구성된 대형 꽃 제작 전문기업 크멋자이언트플라워에서 설치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체험 후 집으로 가져간 동백을 앞으로 두 달 동안 키워나가면서 재배기록을 창경궁관리소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댓글이나 개인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유하면 된다.

행사는 10월 16일(월)부터 22일(일)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선착순 20명까지 신청한 1인 가구(27일)와 종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사전모집한 다문화가정(28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최종 참여자는 10월 23일(월) 오전 11시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가 전원에게 이번 행사를 위해 한정 출시한 방향기 ‘동백꽃 필 무렵’과 핸드크림 3종 꾸러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2-2172-0108)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