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자연휴양림의 유아숲 체험장 모습 Ⓒ 대전시 공원관리사업소
만인자연휴양림의 유아숲 체험장 모습 Ⓒ 대전시 공원관리사업소

 

대전시 공원관리사업소가 오는 9월 1일(금)부터 10일(일)까지 만인자연휴양림에서 스토리텔링이 있는‘한반도 희귀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주도에서만 자라는 멸종위기종인 덩굴모밀 ▲부산 동래지역에서 처음 발견된 동래엉겅퀴 ▲환경부 멸종위기 야생식물 Ⅱ급인 노랑붓꽃 등 특이하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25종의 식물 세밀화를 선보인다.

전시작품들은 국립수목원에서 제작됐으며 희귀식물의 형태, 재질, 용도에 대한 정보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전국 순회 전시의 일환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만인산자연휴양림에서 진행돼 드넓은 산에서 산책을 통해 시민들이 지친 일상도 회복할 수 있다.

정해교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 “녹음이 울창한 만인산자연휴양림에서 희귀식물 세밀화전시회 관람과 휴양림 산책을 통해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고 식물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만인자연휴양림은 대전광역시와 금산군 경계 만인산 기슭에 있으며, 맑은 계곡과 활엽수가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다.

휴양림은 자연능선을 이용하여 학습관, 전시관, 천문대, 새와 짐승의 집, 학습농장, 모험시설, 야외무대, 전시림 등을 갖추었다. 휴양림에는 그밖에 숲속의 집, 삼림욕장, 야영장, 피크닉장, 산책로, 등산로, 연못, 어린이놀이터가 있다.

[한국조경신문]

덩굴모밀Ⓒ서귀포시
덩굴모밀Ⓒ서귀포시

 

동래엉겅퀴Ⓒ국립생물자원관
동래엉겅퀴Ⓒ국립생물자원관
노랑붓꽃Ⓒ국립생물자원관
노랑붓꽃Ⓒ국립생물자원관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