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의 설명회 및 기능실습 멘토링이 오는 7월 13일~14일에 1차, 7월 20일~21일에 2차가 진행된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협의회와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서울문예마당과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고교 8팀(수원농생명과학고, 용인바이오고, 공주생명과학고, 감해생명과학고, 호남원예고, 남원용성고, 금산산업고, 강릉중앙고), 대학 4팀(배재대, 신구대, 한국전통문화대, 강릉원주대)으로 총 12개팀이 참가신청을 완료했다.

이번 멘토링은 조경가드닝 멘토혐의회 기업회원사인 디자인파크, 이노블록, 우리씨드그룹, 대목환경건설, 한설그린에서 각 공종별 기능실습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멘토링은 목공과 포장공을 2차 멘토링에서는 식재, 조적, 수경 공종을 교육 할 예정이다. 민간기능경기대회에 참가신청을 한 학교 학생 및 지도코치도 교육에 참가를 신청한 상태이다.

한편 민간기능경기대회는 오는 9월 7일부터 8일 양일간 서울대공원에서 개최예정이며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1, 2위 팀은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가 시행하는 최종 선발전을 통해 ‘2024 프랑스 리옹국제기능올림픽’ 조경가드닝 한국 국가대표로 확정된다.

[한국조경신문]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설명회 및 기능 실습 멘토링 포스터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설명회 및 기능 실습 멘토링 포스터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