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에서 조경가드닝 분야에 꿈과 열정을 가진 취업 및 창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조경가드닝 숙련기술 인턴십’을 모집한다.

조경 시장 확대에 따른 인력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현장 중심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지원체계가 부족한 현실이다. 따라서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현장 실습형 전문 교육을 운영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및 시장 진출(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본 인턴십은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으로 주당 32.5만원 (월 130만 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교육은 4주간의 직무교육과 8~16주의 인턴십 및 실무 교육으로 진행되며 ,이후 조경가드닝 멘토기업 취업 연계와 창업을 지원한다.

대상은 만18세 이상 만34세 이하로 남성의 경우 군필자로 ▲조경가드닝 일자리 희망자 ▲조경가드닝 관련 고교 또는 대학 졸업자 ▲조경가드닝 설계·시공·유통 경력자며 조경가드닝 관련 대회 수상자는 우대한다.

접수 기간은 12월 18일(월)부터 내년 1월 12일(금)까지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자율양식)와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다음 카페 공지사항의 ‘조경가드닝 분야 청년일경험 실무 인턴 모집공고’에서 신청서(scap84@naver.com)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02-2057-0084)로 문의하면된다.

[한국조경신문]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