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가을장미 테마가든 ⓒ서울시
서울대공원 가을장미 테마가든 ⓒ서울시

서울시가 꽃멍, 단풍멍, 물멍을 즐길 수 있는 ‘서울대공원 둘레길’에 시민들을 초대한다.

가을이 성큼 다가와 도심에서 가을장미와 코스모스 등 가을꽃을 즐기는 시민들이 많아졌다. 야외활동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단풍철을 앞두고 서울대공원은 청계호수를 따라 둘레길 2.8km의 노후 산책로를 정비하고 장미와 국화, 코스모스 등 가을정원을 조성했다.

서울대공원 입구 만남의 다리에는 무늬히비스커스, 백향, 폭죽초 등 이색적인 수종 600여 본이 식재돼있다. 꽃들이 활토색 토기에 담겨 가을 정취가 흠뻣 묻어난다. 이구간을 지나면 호숫가 둘레길 주변 ‘꽃의 언덕’에서 수만여 본의 코스모스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테마가든에서는 체리 메이딜란트, 핑크피스 등 다양한 장미 품종 4만 5,000여 주가 화려함을 뽐내고, 노란색 코스모스와 메리골드, 국화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청명한 가을하늘과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대공원 둘레길 산책도 추천한다. 서울대공원 구간별로 특색있는 동물원 둘레길 4.5km, 산림욕장 둘레길 7.0km와 함께 새롭게 단장된 호숫가 둘레길 2.8km도 선보일 예정이다.

안정성을 위해 호숫가 둘레길에는 CCTV 6개소를 설치하고 위급 시 호루라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곳곳에 호루라기 배부함을 설치했다. 노후된 야자매트 1km 구간을 교체하고 목재 울타리와 계단 등을 정비했다. 산책하다 호수를 바라보며 쉴 수 있도록 나무의자 30개와 공원이용 안내판도 설치됐다.

김재용 서울대공원 원장은 “시민들이 서울대공원 둘레길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내 정비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지난 여름 무더위와 폭우로 힘들었던 시민들께서 서울대공원을 방문하셔서 새롭게 단장한 산책로와 테마가든 등지의 꽃과 단풍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서울대공원 동물원 둘레길.png ⓒ서울시
서울대공원 동물원 둘레길.png ⓒ서울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