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한낮의 더위를 피해 밤에 즐기는 새로운 감성의 서울숲 축제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 야호夜好! 서울숲’을 8월 11일(금)부터 8월 19일(토)까지 개최한다.

서울숲 푸른밤 축제는 ▲달빛버스킹(음악․마술․마임 공연) ▲물빛갤러리(전시, 체험, 동요 콘서트) ▲별빛산책(숲 탐험, 모기장 캠핑) 3가지 주제로 펼쳐지며, 무더운 여름밤의 피로감 대신 새로운 활력으로 가득 채워줄 수 있는 다채로운 야간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  포스터Ⓒ서울시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  포스터Ⓒ서울시

 

달빛버스킹

달빛 아래 공원에 펼쳐지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낭만적인 음악공연을 만나보자. 8월 12일(토)과 19일(토) 19시부터 21시까지 서울숲 야외무대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푸른밤 버스킹’이 준비돼 있다.

8월 12일(토)에는 ▲관객과 함께 퍼포먼스를 만드는 서울 사람 강현구의 코믹 마임 ▲화려한 조명 아래서 선보이는 비눗방울 쇼와 색다른 마술공연 ▲가능동 밴드의 신나는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8월 19일(토)에는 ▲천상의 소리로 불리는 악기인 팬플루트에 어쿠스틱 기타 연주 ▲관객과 소통하며 즐기는 화려한 마술 공연 ▲여름밤에 어울리는 어쿠스틱 밴드 ‘봄여름’의 공연이 진행된다.

달빛버스킹은 서울숲에 방문한 시민 누구나 저녁 7시부터 야외무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객석 곳곳에 잔디 공간이 있어 미리 돗자리를 준비하면 더욱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물빛갤러리

서울숲 중앙연못 옆 커뮤니티센터 물빛갤러리에는 그림책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8월 11일(금)부터 8월 19일(토) 13시부터 20시까지 서울숲을 방문한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도심 속 자연과 동화를 그림으로 만나보는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회’ ▲머물고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서울숲 그림책 도서관’ ▲무더위를 피해 빈백과 캠핑 의자에 앉아 시원한 실내에서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서울숲 힐링 존’으로 구성돼 있다.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회’는 그림책 ‘수영장’, ‘이까짓 거’, ‘민들레는 민들레’ 3종의 그림책 속 일러스트 48점이 전시되며, 동화를 영상과 음악으로 감상할 수 있는 ‘노래와 그림책’이 함께 스크린으로 상영돼 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서울숲 그림책 도서관’에는 다양한 그림책 400여 권을 비치해 에어베드, 빈백, 캠핑 의자 등에 앉아 편안하게 휴식하며 읽을 수 있다. 그림책과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은 즐거움을 어른들은 감성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8월 15일(화) 15시 커뮤니티센터에서는 그림책을 노래로 공연하는 ‘동요 듀오 솔솔’의 ‘노래와 그림책 콘서트’을 만날 수 있다. 순수한 노랫말이 선율과 어우러진 동요를 통해 노래 속 숨어있는 역사 이야기를 들어보자. ‘노래와 그림책 콘서트’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 사전예약과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별빛산책

깜깜한 밤 서울숲 숲길을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고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 ‘별빛산책’은 ▲서울숲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별별 숲마실’ ▲나 홀로 서울숲을 탐방하는 ‘스스로 탐방’으로 진행된다.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야간 서울숲 탐험 ‘별별 숲마실’은 8월 11일(금)부터 8월 18일(금)까지 평일 저녁 19시부터 20시 30분에 만 5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여름밤 숲속 곤충과 식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하고 신비한 시간이다. 탐험 후 사랑하는 가족과 모기장 텐트에 누워 밤하늘의 별자리를 찾아보고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비밀스러운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8월 11일(금)부터 8월 18일(금) 기간 중 주말, 공휴일에는 ‘별빛따라~ 숲길따라 야간 스스로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7시에서 21시까지 현장 접수를 통해 시민 누구나(단,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안내자 없이 안내 지도를 가지고 탐방하면 된다. 서울숲 곳곳에 준비된 다양한 미션을 완료한 100명에게는 작은 선물도 제공한다.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 일정표Ⓒ서울시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 일정표Ⓒ서울시

 

이밖에 ‘서울숲 푸른밤 축제’에서는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쓰레기 줍기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에게는 ‘쓰줍KIT’도 제공하니, 축제 기간에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작은 실천으로 재미와 보람을 두 배로 느껴보자.

또한 서울숲 가족마당에서는 행사 기간에만 특별히 모기장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 가족·연인·친구끼리 모기장 텐트에 누워 밤하늘을 바라보며, 도심 속에서 밤의 정취를 느끼고 이야기 나누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별빛산책 코스인 서울숲 곳곳을 걷다 보면 반짝반짝 별처럼 빛나는 색다른 장소들을 만날 수 있다. 색다르게 꾸민 서울숲의 포토존에서 여름밤의 인생 사진도 남겨보자.

‘서울숲 푸른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 인스타그램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기타사항은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 많은 시민이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더운 여름, 낮보다 더 좋은 밤의 서울숲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를 기획했다.”라며 “ ‘야호夜好! 서울숲’을 통해 서울숲의 아름다운 여름밤 풍경을 만끽하고, 도심 속 자연에서 힐링하며 즐기는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