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전국 숲해설 경영대회’ ⓒ산림청
‘제17회 전국 숲해설 경영대회’ ⓒ산림청

산림청이 10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제17회 전국 숲해설 경영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7년부터 진행된 숲해설 경영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서 진행된다. 지난 4일(수)에 진행된 개회식에는 남성현 산림청장, 이양수 국회의원, 함명준 고성군수, 숲해설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총 3일간 약 2,500여 명의 시민들이 숲교육 체험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지식·지혜·행복을 주는 숲을 품다’라는 주제로 우수 숲해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숲해설가들의 교류와 정보 공유를 통한 숲교육 발전을 목표로 진행된다.

총 6개 분야에서 예선 통과한 54팀과 사진 작품 10점이 3일간 본선을 치르게 되며, 최종 30팀과 6점의 사진이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림청장상(분야별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등을 받게 된다.

아울러 대회 기간에는 숲속 전통놀이, 목재활용 등 30여 부스가 운영되며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숲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으로 국민이 숲과 더욱 가까워지고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숲해설가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유아숲, 도시숲 확대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