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연구공원의 남다른 가을 풍경ⓒ자연환경연구공원
자연환경연구공원의 남다른 가을 풍경ⓒ자연환경연구공원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은 2023년 가을을 맞이하여 홍천군 북방면에 위치한 자연환경연구공원 생태탐방로 일원에서 10월 14일(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을 단풍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숲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350년 복자기나무 이야기, 늦반딧불이 이야기 등 숲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과 나무, 식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탐방할 수 있다.

특히 생태탐방로 중 잣나무 군락지에서는 피톤치드가 산림욕장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욕을 하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도심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걷기 코스는 멸종위기식물원에서 구절산 생태탐방로를 걷는 산길코스(7km)와 대룡산저수지 둘레 물빛낭만길을 걷는 물길코스(5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완주 후에는 야외공연장에서 신나는 인디밴드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홍천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응급구조 안전요원과 교통정리 인원 배치 등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6일(금)까지 자연환경연구공원 누리집 예약 및 전화접수(033-248-6571)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세부 행사 내용 및 유의사항은 누리집 참고하면 된다.

지기선 자연환경연구공원 소장은 “가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숲속 단풍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환경연구공원은 자연생태 환경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공부하는 공간이다.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 동식물 서식지와 보전기관으로 멸종위기식물원, 곤충생태원, 나비관찰원, 생태관찰지 등이 있어 교육프로그램 체험 및 탐방을 할 수 있다.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계절 환경학교, 전시관 해설 프로그램, 관람 및 공작학교, 에코캠프, 자연아 놀자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생태탐방로 걷기 구간 안내ⓒ강원도
생태탐방로 걷기 구간 안내ⓒ강원도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