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영 의원
허 영 의원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정원포럼 1.0’이 오는 5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춘천KT&G 상상마당 춘천 사운드홀에서 개최 된다.

허 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갑)과 춘천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주최하고, 한국정원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육동한 춘천시장의 환영사를 비롯해 김진태 강원도지사,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 이재석 한국정원협회장 축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남수환 한수정 실장의 ‘정원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정원소재실용화센터의 중요성과 역할’, 윤영조 강원대 교수의 ‘지방정원에서 국가정원까지,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실천방안’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토론에는 허 영 의원이 좌장을 맡는 가운데 김종근 한국정원협회 이사, 김창규 강원도 산림환경국장, 이호배 춘천시 문화환경국장, 임연진 국립수목원 정원정책연구실장, 홍태식 한국정원협회 부회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정원산업 확대 방안과 지자체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허영 의원은 “2년 전 춘천에서 춘천호수국가정원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통해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그렸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법을 개정하고 정원소재실용화센터 유치를 이뤄냈다”며 “이번 정원 포럼은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은 물론, 정원문화와 정원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과 논의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