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파크는 2024년 1월 2일(화)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선포식’을 진행했다.㈜디자인파크는 작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ESG 경영수준보고를 발간했고, ESG 성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경영방침으로 ESG경영을 선언했다.ESG경영을 통해 재생에너지 자가발전 운동기구 등 해외 판로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작년 12월 퍼걸러 단체표준이 통과돼, 국내 강소기업에 이어 아웃도어 시설물(놀이·조경·레저)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 독보적인 위상을 보유하고 있다.이날 ESG 경연 선포식은 ESG경영에
㈜그린나래(대표이사 정석봉)가 지난 4일(월) 북부 희망케어센터를 방문해 기부행사를 진행했다.그린나래는 조경시설물 제조 전문업체로 지난해 국내 첫 아웃도어 필라테스 운동기구(BA 시리즈)를 개발·출시했다.이번 봉사는 사회적 약자인 독거노인, 저소득 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정석봉 대표이사를 비롯해 오민영 이사 및 그린나래 임직원들은 이날 북부 희망케어센터를 방문해 쌀 10kg 100포대,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정석봉 대표는 “기부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게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김정일)은 올해 개최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받은 ‘피트니스 앤 플레이짐(Fitness & Play GYM)’을 포함한 4개 조경특화상품이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수상작으로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인증마크인 '굿디자인(GD)'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최종 심사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은 ‘피트니스 앤 플레이짐’은 코오롱 하늘채의 대표적인 조경상품인
서울시가 ‘2023 서울정원박람회’ 정원여가산업전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올해 정원박람회가 열리는 하늘공원은 생명복원과 자연치유를 이룩한 생태계의 보고이자, 광활하게 펼쳐지는 대자연이 도시와 조화를 이루는 복합경관 명소로 정원의 본질적 가치를 조명하기에 최적의 장소다..모집은 ▲‘올인원가든센터’ 정원소재 및 용품을 구매하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전시공간 ▲‘정원여가시설물’ 부스 외 별도의 설치 공간이 필요한 중규모의 단일 시설물 ▲‘디스플레이가든’ 다양한 시설물 또는 식물 조합으로 만든 정원을 선보이는 아웃도어 정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의 홈앤가든이 휴대성과 다양한 분사 모드로 캠핑 및 아웃도어 세척 성능이 뛰어난 충전형 아웃도어 클리너 ‘Fontus 18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은 스프레이 건과 부속품 스마트 브러시(SmartBrush) 기능 등을 활용해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 후에 필요한 다양한 세척 및 청소 작업에 특화됐다. 캠핑 도구 및 장비 세척, 자전거 등 레저용품 세척, 반려동물 목욕 및 발 세척, 정원 식물 급수, 간단한 야외 청소까지 활용처가 넓다. 여기에 최대 15리터 용량의 물탱크가 내장돼 수원이 없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김정일)은 반려동물 특화 조경 신상품 ‘하늘채 펫짐(HANULCHE PET GYM)’을 개발했다고 지난 21일(화)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하늘채 펫짐은 기존 특화 조경 상품 중 하나인 ‘아웃도어짐(OUTDOOR GYM)’ 시리즈 상품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하늘채만의 차별화된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하늘채 펫짐은 평소 코오롱글로벌이 추구하고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rsq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실내 헬스기구처럼 실외 운동기구도 직접적으로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는 복합기능의 EX시리즈로 주목을 받았던 디자인 그룹 그린나래(대표 정석봉)가 이번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웃도어 필라테스 운동기구인 ‘BA:비에이, Balance’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필라테스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한 시점은 대략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운동으로 유연성과 근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의 교정 및 재활에도 효과가 확인되면서부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확대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공분양사업처는 LH 공공주택 조경스타일에 맞는 고품격 아웃도어 퍼니처 개발을 위해 ‘패밀리룩 디자인 시설물 공모’를 개최한다.LH는 이번 공모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코로나19 이후 개인적 공간에 대한 이용증대와 통합된 디자인 콘셉트 및 성능을 갖춘 우수한 시설물을 도입해 차별화된 단지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공모는 18일(수)부터 오는 6월 24일(금)까지이며 약 2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패밀리룩 구현을 위해 ▲휴게시설(티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미래주택기획처는 LH 공공주택 가든스타일을 지향하는 ‘LH 가든프렌즈 시설공모’를 추진한다.새로운 주거 트렌드 반영과 코로나19 이후 개인적 공간에 대한 이용증대, 비대면 생활패턴을 감안한 아웃도어 퍼니처 개발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여기에 패밀리룩 구현 및 제품과 인테리어가 일체화된 토탈디자인을 적용하고, 공정성 확보 및 경쟁을 통한 제품개발을 위해 공모를 추진한다고 LH 관계자는 밝혔다.공모는 약 30억 규모로 진행될 예정으로 특화시설(티하우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3년 만에 찾은 경북 봉화의 독립대안학교 내일학교의 풍경은 많이 바뀌어 있었다. 2017년 내일학교 ‘위토피아 가든’을 민간정원으로 등록할 당시 약 1만 6000㎡ 규모로 수백 종의 초·목본이 식재된 다양한 형태의 정원들은 시간이 갈수록 짙어갔고 웰컴가든과 카페, 키친가든 등 새로운 주제원들도 속속 생겨났다. 올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야생화 위탁재배사업을 시작하며 수목원 조성을 위한 본격적 행보도 눈에 띄었다.가드닝 특화 학교답게 지난 10월 폐막한 대한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LH가 외부공간에 조성될 명품가든 개발을 위해 ‘LH 분양주택 시그니처 가든 개발 용역’을 시행하고 용역사 선정을 위한 제안서 공모를 진행한다.공모 내용은 새로운 주거가치를 반영한 가든 개발전략수립, 타입별 설계모델(동앞가든, 커뮤니티 가든, 운동 가든) 제시 및 효율적인 유지관리 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공모는 제안서 평가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우수작 선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협
출산율(2017년) 1.05명전국대학 입학정원 55만5000명(2019년), 2023년 고3 학생수 39만명연간 퇴직자수 80만~100만명국가 예산 470조원(2019년)SOC예산 18조5000억원(3.94%) (전년대비 –2.3%, 유일한 감소분야)전쟁이후의 베이비붐 세대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한 것도 몇 년이 되어간다. 앞으로 10여년은 더 지나야 밀물 같은 퇴직 쓰나미가 가라 앉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분야에 쓰이는 국가예산은 계속 줄어들고 있다. 올해 대비 내년의 예산에서 모든 분야가 상승 혹은 유지의 기조를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서울식물원이 지난 14일 임시 개방을 했다. 서울 최초의 대형 식물원 등장인 만큼 기대감과 설렘이 큰 것은 당연하다.주말이면서 날씨까지 화창해 가을 풍경은 가족들의 소풍 행렬을 불렀다.나눔식물을 받기 위해 200미터나 되는 긴 줄도 마다 않는 행렬을 보면서 얼마나 갈증을 느꼈던가 라는 안타까움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그런데 아쉬운 부분들은 곳곳에서 나타났다. 영국 첼시플라워쇼로 세계적인 가든 디자이너로 자리하고 있는 황지해 가든디자이너의 작품을 조성했다기에 그 곳을 찾았다.스스로 존재하는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2018 조경정원박람회장에 공간을 통째로 판매하는 가성비 ‘갑’ 아웃도어 연출용 패키지 상품이 등장했다.보현석재가 정원을 포함한 아웃도어 공간에 대한 대중적 수요를 반영해 야심차게 내놓은 브랜드 ‘까르미’ 제품이 바로 그것이다. 전문 가든디자이너가 조성한 정원을 사이로 난 아웃도어 공간은 실내공간의 연장선으로 표현됐으며, 마당의 새로운 쓰임새에 주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구, 플랜터를 비롯한 오브제 연출로써 관람객의 눈길을 모았다.‘까
[Landscape Times] 작년 첼시플라워쇼는 영국의 경기 침체 등의 이유로 앞으로의 행보가 우려되기도 했지만 지난 26일 폐막한 올해 첼시플라워쇼는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활기찬 기획으로 매우 활기차게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유명 가든디자이너들이 출품한 쇼가든, 좀 더 작은 규모의 아티쟌가든, RHS가 도시에서도 정원을 좀 더 생활화하기 위한 ‘스페이스 투 그로우(Space to Grow)’, 유명 너서리가 참여한 그레이트 파빌리온(대형실내공간), 기타 판매를 위해 참여한 정원 관련업체의 부스가 함께 어우러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독일 레저 및 정원용품 전시회 ‘스포가가파(spoga+gafa) 2018’이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올해로 46회를 맞이하는 전시회에는 지난해에 이어 그린산업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해 정원애호가들의 눈길을 끈다.기존의 유명 브랜드와 함께 Biohort, Romberg 등 신규 업체들이 이미 대거 등록한 상황이며, ‘스마트 가드닝 월드(Smart Gardening World)’와 ‘아웃도어 키친 월드(Outdo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사람들은 친환경, 자연으로 가까이 가려하고 있어 획일화된 리스트를 깨고 조합놀이대인지 아니면 네트 놀이대인지 그와 상관없이 아이들이 더 재미있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하고 있다.”“생각하는 방향은 시설물의 조형물화 개념을 도입해 나가고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그 공간에서 조형
H기업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아웃도어 제품을 생산 출시했다. 그동안 아웃도어 제품은 일반적이고 획일화된 느낌을 주었던 터라 H사의 제품은 확실한 차별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더욱이 국내에서는 드물게도 중국 대형유통기업이 직접 중국 유통판매를 하겠다며 협약을 맺기 위해 방한을 하기도 했다. 지자체에도 공급을 위해 조달청을 찾았다. 하
(사)한국조경사회(회장 최종필)가 ‘제13회 조경기술세미나 및 조경인의 밤’ 행사를 지난 12일 가든파이브에서 개최했다.100여 명의 조경인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 최종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경사회는 기술을 다루는 단체다. 적어도 1년에 1번은 조경업계의 노력과 비용을 투자해 개발한 신기술과 신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를
아웃도어 문화가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캠핑 제품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주)디자인파크개발(대표 김요섭)의 모던이글루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기존 글램핑과 차별화를 두고 있어 수요가 확대되는 분위기다.디자인파크개발이 아웃도어 문화의 수요에 맞춰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결합된 신개념 캠핑공간 연출을 위한 캠핑포레스트 시리즈로 모던이글루, 스윙벤치,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