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트러스트는 지난 12일(금)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서울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2024 스타벅스 전국 공원 돌보미 봉사활동’의 첫 활동을 마쳤다.지난 2019년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환경 기금 2억원을 기부하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공원 돌보미 캠페인’을 전개했다.이에 더해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해 서울그린트러스트에 ‘전국 도시공원의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기금으로 1억 원을 후원했다.이날 서울그린트러스트는 100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함께 도시의 생물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설립 20주년 기념 전시회 ‘세상에 같은 그린은 없다’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심오피스에서 11월 3일(금), 4일(토) 양일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2003년 서울숲공원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기금을 모으고 나무를 심으며 활동을 시작했던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설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다.설립 20주년을 맞아, 도시에서도 다양한 그린(green)을 만들고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공원으로, 동네로, 골목으로, 다양한 옷을 입고 나아갔던 서울그린트러스트의 시간을 전시로 표현했다.숲을 이루는 나무들에서 다양한
보차도블록 및 경관옹벽블록 전문기업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지도 서비스 ‘이노맵(INO MAP)’을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이노맵은 이노블록 제품들로 시공됐거나 시공되는 현장을 이노맵을 통해 사용자가 가까운 현장 정보를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정보서비스이다.GPS를 기반으로 제작돼 자신의 현재 위치만 확인되면, 주변에서 가까운 현장의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직접 제품을 확인하길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더욱이 사용방법은 일반 네비게이션처럼 출발지와 도착지만 지정하면 자동으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등 모든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위한 통합놀이터를 조성하고 있다. 이에 LH 최초로 조성하는 통합놀이터에 대한 브랜드화 추진 일환으로 ‘LH 통합놀이터 브랜드 네이밍’을 공모한다.참가 자격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9일(수)까지 접수하면 된다.1차 평가심사 기준은 통합놀이터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는 것에 대한 적합성,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기억할 수 있는가에 대한 대중성, 기존에 사용하지 않은 네이밍 제안 여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블록시장을 선도하는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오는 31일(수)부터 9월 2일(금)까지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IFLA 조경·정원박람회’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해 선물 보따리를 푼다.먼저 ‘이노블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것만 인증하면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씨앗’을 증정한다. 추첨을 하지 않기에 선물을 퍼주는 ‘꽝’없는 이벤트이다.기업 관계자들이라면 명함은 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보차도블록 및 경관옹벽블록 전문기업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SNS를 통해 공유만 해도 아이스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노블록은 오는 31일부터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IFLA 조경정원박람회(K-Landscape EXPO)’ 참가한다.이벤트 참여방법은 이노블록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onlyone_inoblock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물을 ‘좋아요’를 누르고 #2022IFLA조경정원박람회 #이노블록 필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오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1 아시아콘크리트엑스포’(Asia Concrete Expo 2021)에 참여해 신기술·신제품들을 공개한다.아시아콘크리트엑스포는 4개 전시회의 통합 브랜드인 ‘건설인프라산업대전’ 중 하나로 경기도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이노블록은 이번 엑스포에서 콘크리트 업계의 편견을 벗어나 새로운 가
[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서울시는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목)부터 내달 6일(목)까지 시민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나무 품은 컵(cup a tree)’을 추진하면서 주변 환경과 공원녹지를 확대할 계획이다.시가 서울그린트러스트·스타벅스와 3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나무 품은 컵’ 캠페인은 재활용컵에 꽃과 나무를 담아 환경을 생각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캠페인은 시민들이 온라인 캠페인부터 녹지 조성과정까지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해 녹지의 중요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산림청이 ‘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대전’을 개최한다. 또한 오는 7월 10일(금)까지 사전 참여 신청을 한 개인이나 단체 중 30팀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슬기로운 도시숲 나들이’를 주제로 개최되는 공모전에는 조경·산림·건축·도시계획·디자인 등 관련 대학(원)생이나 일반인 누구나 1인 또는 5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사전 참여 신청은 7월 10일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지난 4월 새로운 푸르지오를 선보인 대우건설이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에 ‘푸르지오 장미 빛 정원’을 조성하고 10월 5일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한다.이 행사는 서울숲 초입에 위치한 군마상 일대에 4,000개의 LED 장미꽃으로 된 정원을 조성해 매일 일몰 이후부터 자정(밤 12시)까지 화려한 라이팅 쇼를 연출한다.장미 정원이 한 눈에 보이는 메인 입구에는 ‘다시. 모든 것을. 새롭게. 포토존’을 설치해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대우건설은 행사기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스타벅스코리아와 서울숲 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스타벅스와 함께 하는 공원의 친구되는 날’ 킥오프 행사를 진행했다.양 기관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10일, 전국 12개 지역, 20개 공원에서 릴레이로 자원봉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2000명의 스타벅스 파트너 및 시민과 전국 20개 공원에 2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공원을 가꾸며 미세먼지 저감에 동참할 계획이다.이날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전국 20개 숲과 공원에 나무 식재를 위해
[한국조경신문 배석희 기자] (주)한국조경신문(발행인 김부식)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독자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가지로 나눠 진행한다.첫 번째 이벤트는 인터넷 한국조경신문의 새이름 ‘Landscape Times’의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응원 댓글을 달아 준 독자 중 1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행사기간은 4월 13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7일 페이스북에 공지한다.
서울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18일 서울광장에서 시민 주도의 도시녹화운동인 ‘서울, 꽃으로 피다’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서울 시민 5,000명을 대상으로 다회용컵 이용과 커피찌꺼기 자원 재활용을 주제로 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시와 스타벅스, 자원순환사회연대, 시민청과 협력하여 서울광장에서 이 행사는 5천명의 시민들과 함께
스타벅스와 서울시, 자연순환사회연대가 18일 서울광장서 시민 5000명과 함께하는 도시 녹화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를 개최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서울시의 연중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에 동참하며 일회용컵의 사용을 줄이고 생활 속에서 커피찌꺼기를 통해 실천할 수 있는 자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조성될 ‘서울식물원’의 BI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4월 24일(월)~30일(일)까지 실시한다.서울식물원(Seoul Botanic Park)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조성 중인 여의도공원의 2배가 넘는 50만㎡ 규모로 식물과 물을 주제로 한 도시형 식물원이다. 공사는 2018년 6월 완공 예
(주)예건(대표 노영일)이 조립식 서까래 퍼걸러의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기념으로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조립식 서까래 광고카피 이벤트를 실시한다.우선, 예건 누리집(www.yekun.com)에 회원을 가입한 8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한다.‘조립식 서까래 광고카피 이벤트’도 실시한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조립식 서카래 퍼
서울시는 ‘2013년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에 대한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수상자는 자발적 녹색문화 확산 및 시민참여와 협력을 통한 도시녹화 활성화 기여자로, 황용득 동인조경마당 대표 외 5명과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 외 3개 기관 그리고 한수그린텍(주) 등 3개 기업 등이다. 시민은 아파트 주민참여를 통해 행당동 동네숲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느낌 있는 거리, 아름다운 경관’이란 주제로 개최한 ‘제5회 시공사진 콘테스트’에서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공사진 콘테스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국의 거리경관을 보다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대상(100만 원 상품권) 롯데영플라자 명동점
서울시는 도시경관 향상과 바람직한 간판문화 형성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 수상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의 영예는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진양건어’에 돌아갔다. 이 상점은 기존 건어물 가게의 이미지를 벗어난 독창성과 대형 판형간판의 대 변신을 꾀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
원두 커피찌꺼기가 퇴비로 사용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원두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천연퇴비를 생산해 서울숲에서 시범적으로 사용한다고 밝혔다. 2010년 한해 동안 11.7만톤(4.2억달러)의 커피가 수입됐으며, 이로 인해 파생되는 커피찌꺼기는 커피 매장에서 원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주고 있으나 대부분 일반쓰레기 또는 음식물쓰레기로 배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