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조성될 ‘서울식물원’의 BI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24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

서울식물원(Seoul Botanic Park)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조성 중인 여의도공원의 2배가 넘는 50만㎡ 규모로 식물과 물을 주제로 한 도시형 식물원이다. 공사는 2018년 6월 완공 예정이다.

‘서울식물원 BI 시민선호도 조사’는 디자인 및 브랜드 전문가가 심사하여 선정한 최종 후보 3개안 중 시민들이 원하는 1개를 선정한다.

최종 후보 3개안은 서울식물원의 특징을 나타내고 있다. 1안은 ‘자연을 담은 서울식물원’, 2안은 ‘세계와 소통하는 서울식물원’, 3안은 ‘피어나는 서울식물원’을 상징한다.

선호도조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은 서울시 ‘엠보팅(mVoting)’을 통한 모바일 투표로 시행하며, 오프라인은 3개 지하철 역사(2호선 잠실역, 5호선 광화문역, 9호선 신방화역) 인근에 비치된 게시판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의 경우, 서울시 ‘엠보팅(mVoting)’을 참여한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5월 12일 최종 회의를 통해 BI를 선정할 예정이다.
 

▲ <1안> 자연을 담은 서울식물원
▲ <2안> 세계와 소통하는 서울식물원
▲ <3안> 피어나는 서울식물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