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LH 도시정원 프로젝트’인 LH-파주가든 작가정원 작품공모를 1월 23일(화)부터 2월 23일(금)까지 실시한다.

이번 LH가든 작가정원의 공모 주제는 ‘도시의 색, 숨, 삶’이다.

공모 참가자는 공공정원의 본질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정원을 통해 도시에 ‘색’을 입히고, ‘숨’을 불어넣어, 주민들의 ‘삶’의 일부로 지속가능한 공공정원 디자인을 제출해야 한다.

작가정원은 1개소당 150㎡ 규모로 총 7개 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각 작품별 60백만원의 조성비가 지원된다.

작가정원에 선정된 7개 작품의 당선 작가 모두에게 LH공사 사장상이 수여되며, 조성비 외에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백만원, 금상 1팀에게는 10백만원, 은상 2팀에게는 8백만원, 동상 3팀에게는 5백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 도시정원 프로젝트’는 LH의 공공정원 노하우를 담아 정원도시를 조성하는 정원 프로젝트로, 도시의 활력을 불어 넣어 일상과 정원이 함께하는 도시로 조성하고자 2024년 9월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에 총 22개소의 정원을 조성한다. 추후 참여정원은 4월 공모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파주운정3지구 도시정원 프로젝트인 LH-파주가든은 LH공공정원의 고급화를 통해 도시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고, 파주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작품공모포스터 ⓒLH
작품공모포스터 ⓒLH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