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강의는 QR코드를 통해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의는 QR코드를 통해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에서 ‘식물적용학 시즌Ⅰ-개론편’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는 오는 12일(금)부터 2월 7일(수)까지 월·수·금 오후 8시에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총 12강으로 1시간 내외 분량이며, 이후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한다.

식물적용학이란 정원과 조경 디자이너들이 직접 개발했으며, 자연주의 식재 디자인의 토대가 된 학문이다. 독일에서 식물을 적절하고 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가장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이론으로 정립했다.

또한 식물적용학은 지속가능한 정원과 도시의 생태적 환경 만들기 위한 기초이론과 지식을 전달하는 과목으로 식물지리학, 식물형태학, 식물사회학과 깊게 연관돼 있다.

이번 ‘식물적용학 시즌Ⅰ’ 강의 개론에 해당하는 강좌로 식물에 대한 별도의 지식이 없어도 식물과 친해지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는 총 12강으로 1부 이론편에▲식물적용학 개요 ▲식물과의 첫만남 ▲식물의 성장, 변화와 역동성 ▲식물의 생존전략, 그 세가지 원동력 ▲식물의 3대 전략 유형 ▲장소에 대한 이해, 전략유형과의 접목 ▲관련이론, 2부 적용 실무 편에 ▲식재디자인의 몇 가지 기본 원칙 ▲수목 배식 ▲숙근초 배식 ▲정원 서식처에 기반한 디자인 기법의 발달 ▲새로운 시대적 요구 등 으로 구성됐다.

수강신청은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 완료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번 강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써드스페이스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써드스페이스 베를린 환경아카데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