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계절 겨울, 이번 주말은 겨울 경관을 즐기러 이곳으로 가자.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겨울 축제 3곳을 소개한다. 
 

포천 산정호수 썰매축제

2월 12일(월)까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4 산정호수 조각공원 일대

제99회 포천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다. 마을 주민들의 마음과 정성이 담긴 겨울 추억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산정호수만의 겨울놀이로 추억의 얼음썰매, 오리썰매, 펭귄썰매, 푸우썰매, 산타썰매, 러버덕기차등 체험이 마련돼 있다.

썰매 종류에 따라 요금과 체험시간이 상이하며,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기려면 목도리, 귀마개, 장갑 등 방한용품 착요은 필수다. 주차는 산정호수 상동주차장과 하동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포천 산정호수 썰매축제
ⓒ포천 산정호수 썰매축제


피노키오&어린왕자 별빛축제

2월 29일(목)까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청평면)

어린이와 함께 가면 더 즐거운 곳이 있다. 교육적이고 즐거운 별빛나라로,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야외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별빛포토존을 새롭게 준비했다. 짙은 쪽빛 물감을 풀어 놓은 듯한 겨울 밤하늘 아래 프랑스와 이탈리아 밤거리를 모티브로 유럽에서 직접 공수한 전구와 LED를 사용해 연출된 조명은 유럽 특유의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겨울밤의 낭만을 더할 예정이다.

유럽전통 줄인형과 함께하는 ‘마리오네트 퍼포먼스’와 관객과 함께하는 ‘버라이어티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입장 마감 시간은 17시 30분이며 퇴장 마감시간은 19시다.

ⓒ피노키오&어린왕자 별빛축제
ⓒ피노키오&어린왕자 별빛축제

 

태백산 눈축제

1월 26일(금)부터 2월 4일(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소도동 180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태백산 눈축제는 해마다 다른 주제로 웅장하고 섬세한 눈조각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학생들의 창의력을 눈 조각에 담아낸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와 아름다운 눈으로 뒤덮인 태백산의 설경을 체험할 수 있는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각종 공연행사 및 태백의 겨울에서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 겨울철 추억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돼 있다.

체험 행사로 ▲캐리와 친구들 키즈파크 ▲전통 야외겨울놀이 체험 ▲친환경 에이큐브 챌린지 ▲미니 눈조각 체험 등 31가지 프로그램이 마련 됐다.

행사장 내 친환경 먹거리 타운과 노점상가도 운영해 먹거리도 가득하다.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 눈축제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