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수목원·정원 문화 확산 및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국민소통 매거진 ‘綠綠, 자연을 두드리다’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7일(금) 밝혔다.

한수정이 이번에 발간한 국민소통 매거진 ‘綠綠, 자연을 두드리다’는 초록빛을 상징하는 한자 ‘푸를 녹(綠)’과 두드리다를 뜻하는 영어 ‘knock’을 의미한다. 한수정 매거진에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수목원·정원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소식 등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소개 코너 ‘언제나 수목원’ ▲국민 소통 강화를 위한 수목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물 소개 코너 ‘식물 talktalk’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매거진에는 한수정 임직원의 수목원 정원·문화 확산 노력을 알리는‘수목원·정원을 가꾸는 한수정 사람들’과 수목원·정원 지원기업 및 반려식물 대표를 만나 보는 인터뷰 코너 ‘반갑습니다’ 등이 마련됐다.

한수정은 창간호 발간을 기념해 오는 11월 22일(수)까지 온라인 네티즌 및 사보 구독자를 대상으로 ‘구상나무 찾기’ 및 ‘창간 축하글’ 남기기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수정 매거진은 온라인 웹진으로도 제작됐으며, 한수정 공식 누리집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수정 매거진은 온라인 서점 밀리의 서재, YES24, 알라딘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밌는 콘텐츠로 수목원·정원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한수정 커뮤니케이션지 창간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한수정 국민소통 커뮤니케이션지 `綠綠, 자연을 두드리다` 표지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수정 국민소통 커뮤니케이션지 `綠綠, 자연을 두드리다` 표지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