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국화전시회-포스터 ⓒ아침고요수목원
들국화전시회-포스터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이 오는 9월 16일(토)부터 10월 15일(일)까지 ‘들국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개최되는 ‘제19회 들국화 전시회’는 ‘돌 틈에 핀 들국화’를 주제로 원내 석정원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감국 ▲구절초 ▲산구절초 ▲해국 ▲좀개미취 ▲단양쑥부쟁이 ▲울릉국화 ▲산국 ▲포천구절초 ▲사데풀 등 자생들국화 35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가족,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벤치 주변을 들국화로 꾸민 포토존과 주요 식물에 대한 설멸을 담은 안내판 설치 등 관람객들에게 이해를 돕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추석 연휴를 맞이해 원내 클래스하우스에는 ‘잣 까기 체험’도 진행된다. 커다란 잣송이를 나무망치로 두드리며 직접 잣을 까고, 껍질이 벗겨진 잣을 제공된 주머니에 담아갈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테라리움 및 토피어리 만들기 등 주말체험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조형준 식물연구부 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상가치가 높은 우리나라 들국화를 보다 친숙하게 만나보고, 분포와 종류에 따라 식재된 들국화들 각각의 가치를 발견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침고요수목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8시 30분에 개장해 일몰 시에 폐장한다. 현재는 19시에 폐장되며 입장은 1시간 전 마감 된다. 다양한 들국화와 순백이 돋보이는 구절초, 붉은빛의 백일홍 등 가을에 꼭 봐야 할 풍경이 펼쳐지며 가을 단풍도 만끽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아침고요수목원 '들국화 전시회'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들국화 전시회' ⓒ아침고요수목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