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파캉스 데이 포스터 ⓒ서울시
서울어린이대공원 파캉스 데이 포스터 ⓒ서울시

 

서울시설공단(이하 공단)이 ‘한여름 도심 속 문화 바캉스’를 주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19일(토)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파캉스(Park + Vacance) 데이’ 행사가 개최된다. 파캉스는 공원과 휴가를 합성한 단어로 공원에서 바캉스를 즐긴다는 뜻이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19일(토) 18시부터 2시간동안 대공원 정문 인근 음악분수에서 공단 창립 40주년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주제는 ‘동행 : 한 여름 방의 뮤직피크닉’이며, 음악분수를 배경으로 시원한 물줄기와 화려한 조명이 어우러진 음악공연이 마련된다. 분수 앞에는 돗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며 누구나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서울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을 비롯해 장애인·비장애인 통합 연주단체인 ‘아인스바움 윈드챔버’의 미니 오케스트라 공연.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이아름’과 시각장애인 공연예술단 ‘프로젝트 The Band’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같은 날 구의문 인근 축구장에는 사전신청을 받은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뿅뿅 지구를 지키는 물총놀이’ 프로그램이 11시와 14시 두 차례 진행된다. 주제는 ‘어린이들이 다 함께 힘을 모아 지구의 더위를 물리치자’이며, 전문MC 진행으로 물총으로 박 터트리기, 아이스 브레이킹 등 다양한 미션 게임을 수행하게 된다.

오는 25일(금)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야구장에서는 ‘2023 고척스카이돔 영화 상영회’가 개최된다. 영화는 20시에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다룬 뮤지컬 영화인 ‘영웅(2022)’ 이 상영된다.

영화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영화 상영 1시간 전인 19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고척스카이돔은 국내유일 돔형식 실내 야구장으로 냉방시스템이 가동되며 총 2개 전광판에 21:9 와이드 비율인 Full HD급 화면으로 제공된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한여름 도심 속 문화 바캉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이 공감하실 수 있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공단 시설을 방문한 시민 여러분들께 행복한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서울시설공단은 고척스카이돔, 서울월드컵경기장, 청계천 등 문화체육시설, 추모시설, 자동차전용도로, 지하도상가, 공공자전거 등 서울시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도시기반시설을 관리하는 서울시 산하 투자기관이다. 198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지방공단이며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한국조경신문]

‘2023 고척스카이돔 영화상영회’ 포스터 ⓒ서울시
‘2023 고척스카이돔 영화상영회’ 포스터 ⓒ서울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