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하고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조경작업소울이 주관하는 놀이문화 선도를 위한 ‘공동주택 놀이환경 디자인워크숍 및 아이디어공모전’이 개최된다.

대상은 전국 관련학과 대학·대학원생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과 지도교수는 오는 14일(월)까지 참여 의향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3기 신도시 공공주택과 도시 내 놀이환경의 기본구상 및 아이디어를 공동주택단지 콘텍스트 내에서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작품출품은 지정된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자유 양식으로 A3(가로 방향) 4매 이내로 제출해야 하며 ▲작품명 ▲계획개념 ▲특화 요소 ▲구상안 등 디자인의 의도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주안점으로 시설물 특화보다는 공공주택의 놀이문화 선도를 위한 아이디어 중심의 평가, 공공주택 놀이환경의 비전과 스무 가지 원칙(추후 공유)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적·운영적 아이디어가 요청된다.

공모전은 학교별 스튜디오가 9월 1일(금)부터 25일(월)까지 진행되며, 9월 8일(금)에는 오리엔테이션이 있다.

작품 제출일은 9월 27일(수)까지며, 결과 발표는 10월 6일(금)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팀(100만 원), 우수상 5~10팀(50만 원)으로 학교별로 1~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별 우수작품 발표회와 토론회를 10월 13일(금) 진행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를 참조하고, 참여 신청 및 문의는 포스터 내 메일로 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