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 공공건축가가 참여해 조성된 광주대표도서관 건립 착공식(2022년) 사진 ⓒ광주시
조경 공공건축가가 참여해 조성된 광주대표도서관 건립 착공식(2022년) 사진 ⓒ광주시

광주광역시가 공공건축물의 기획,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 등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제3기 광주시 공공건축가’를 오는 24일(월)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조경(2)를 포함해 건축(14), 도시(4) 등 3개분야 총 20명이다. 가격조건은 조경·건축·도시 관련 기술사 또는 학교나 공인된 연구기관의 부교수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공공건축가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공공건축사업 등 디자인 품질향상과 도시공간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정 및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된 공공건축가는 ▲설계공모대상 공공건축의 기획 및 설계 ▲재개발사업 등 정비계획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자문 등 공공건축 분야에 참여하게 된다.

심사는 선정위원회를 거쳐 8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광주시 공공건축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9년부터 민간전문가 제도인 공공건축가를 운영해 광주 대표도서관과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 등에 참여했다.

박금화 건축경관과장은 “공공건축물의 품격과 광주의 도시디자인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공공건축가 공개모집에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