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도시공원위원회 구성을 위해 8월 1일(화)부터 18일(금)까지 위촉직 위원 14명을 공개 모집한다. 현 도시공원위원회의 임기가 9월 14일(목) 만료되기 때문이다.

모집 분야는 ▲조경(공원·녹지·산림) ▲도시경관(디자인·조명) ▲도시공학(건축·토목·도시계획) ▲도시생태(수질·환경) 등이다.

광주시 도시공원위원회는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대한 자문 ▲공원 조성계획의 심의 ▲도시녹화계획의 심의 ▲공원녹지와 관련해 시장이 부의하는 사항 등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수행하게 된다.

위촉된 위원은 2023년 9월 15일(금)부터 2025년 9월 14일(일)까지 2년간 도시공원위원회에 소속돼 활동하게 된다.

응모 자격은 공원·녹지·산림·도시계획·경관·도시생태·환경 등 공원녹지에 관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대학 또는 대학교의 관련분야 조교수급 이상인 자 ▲관련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인 자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분야별 기술사로서 5년 이상인 자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출연한 연구소 및 연구원중 연구책임자급 이상인 자 ▲관련분야에서 5급 이상의 공무원 근무경력이 5년 이상인 자이다.

도시공원위원회 1회 연임자 및 광주시 산하위원회 중복(3개) 위촉된 자는 위촉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도시공원위원회 위원 지원은 광주시 누리집(시정소식>고시공고)을 참고해 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8월 18일(금)까지 직접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를 전자메일로 제출한 후 반드시 접수 사실을 광주시 도시공원로 전화해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활력추진본부 도시공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변성훈 광주시 공원녹지과장은 “도시공원은 시민에게 건강과 휴양, 여가활동, 정서함양, 치유의 공간이 되는 중요한 시설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도시공원위원으로 위촉해 광주시 공원녹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