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여가산업전' 현장 모습
'정원여가산업전' 현장 모습

지난 10월 6일 ‘바람, 풀 그리고 정원’을 주제로 하는 ‘2023 서울정원박람회’가 하늘공원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서울정원박람회는 전문가와 학생, 시민의 참여로 조성한 다채로운 정원을 선보이고,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 도시 서울'의 위상을 알리는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원산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정원용품 구매부터 복합 전시‧체험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원여가산업전’이 마련됐다. 식물부터 정원‧여가 관련 시설물까지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 및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주)디자인파크개발
(주)디자인파크의 브랜드인 캠프4에서 360° 파노라마 시야가 매력적인 투명 돔 하우스를 선보였다. 내열성, 전기 전열성이 우수한 3T 폴키카보네이트와 신전성과 내식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강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표면 UV처리로 자외선 차단까지 해준다.

타원형 타입 투명돔
타원형 타입 투명돔
발판을 살짝 미는 것만으로도 움직임을 만들 수 있는 스윙 벤치
발판을 살짝 미는 것만으로도 움직임을 만들 수 있는 스윙 벤치


키그린
2004년부터 잔디보호매트 개발에 주력핸 온 키그린은 창업 이래 줄곧 친환경 제품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키그린의 잔디보호매트는 사람들의 잦은 통행으로 인한 잔디훼손을 근본적으로 방지해 잔디관리 예산을 절감시켜주는 제품이다.

키그린 잔디보호매트
키그린 잔디보호매트


예건
1990년 창립한 예건은 야외공간 휴게시설물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해오고 있다. 이번 정원박람회에서는 정원에서 휴게공간으로 이용되는 퍼걸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쉘터와 테이블세트등을 선보였다.

예건에서 선보인 퍼걸러와 벤치
예건에서 선보인 퍼걸러와 벤치
테이블 일체형 쉘터
테이블 일체형 쉘터


(주)대지개발
(주)대지개발은 38년간 천연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를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기업이다. 국내산 이탄과 무기물을 혼합한 자재를 이용해 잔디 및 수목 식재 시 안정성을 확보 할 수 있는 토양개량제 ‘대지천엽부엽토’와 발효된 동물성 잔재물, 수피, 톱밥 등을 이용해 수목 식재 시 고사율을 줄여 안정성을 확보 할 수 있는 ‘대지유기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대지천엽부엽토
대지천엽부엽토


이랑
이랑은 센서를 기반으로 핸드폰으로 쉽게 관수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작물의 생장을 카메라 사진으로 체크 가능하고, 농장의 토양정보인 수분, 온도 등 데이터 확인도 할 수 있다. 거리가 멀고 관리가 어려운 주말농장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원격 모니터링 카메라 시스템
원격 모니터링 카메라 시스템

 

(주)인자락
수직형 이끼 재배기 보타닉렉M을 개발해 이끼 스마트팜을 운영하며, 이끼의 매력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이끼 상품 및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주)인자락에서는 돌로 만든 친환경 종이화분을 이용해 공기정화식물 이끼를 키울 수 있는 그런치박스를 선보였다.

끈끈이 주걱과 이끼 그런치 박스
끈끈이 주걱과 이끼 그런치 박스
그런치박스 원예키트
그런치박스 원예키트


프레즈먼트
서울 연남동에서 반려 식물 키트 제작 및 가드닝 클래스를 운영하는 프레즈먼트에서는 우리나라의 자생식물인 가을 고사리를 선보였다.

가을 고사리 키트
가을 고사리 키트


우리씨드
야생화종자, 향토녹화용종자, 산림종자 등 조경에 필요한 모든 종묘를 생산 유통하는 회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칠판에 그림을 그리듯 다양한 식물로 벽을 녹화화 시켜주는 수직정원과 모기업인 우리꽃연구소에서 정원용 야생화를 선보였다.

수직정원
수직정원
정원용 야생화
정원용 야생화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