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국가정원ⓒ국토교통부
순천만 국가정원ⓒ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9월 19일(화)부터 '국토위성이 촬영한 어린이들의 놀이터 모습은’을 주제로 제3 회 ‘국토위성 특별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국토위성 1호가 2021년 10월부터 최근까지 국내·외 주요 놀이공원, 축구 경기장, 유적지 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을 촬영한 총 20여점의 작품과 함께 국토위성 모형 및 우주 관련 벽화가 상설 전시된다.

9월 19일(화)에는 초등학생 20여 명과 함께 인공위성 종류, 국내·외 인공위성 개발현황, 국토위성 영상의 융복합 활용 등 인공위성에 대해 알아보는 ‘우주과학 강연’과 ‘인공위성 종이모형 만들기’를 진행하고,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사진전을 기념하는 국토위성 자수 배지를 나눠줄 예정이다.

9월 21일(목)에는 지자체 위성 관련 대학교 및 전문기관 산업계 등과 함께 위성정보 빅데이터 활용 기술 개발 주제발표 및 전문가 토론 등 국토위성 영상 활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국토위성 사진전 참여를 위해서는 방문일 기준 6일 전까지 용산어린이 정원 누리집을 통해 반드시 방문 예약해야 한다.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우리나라가 공간정보 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국토위성 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관련분야에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특히 이번 ‘국토위성 특별 사진전’을 계기로 어린이 세대가 본격적인 우주항공 시대를 이끌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천마총ⓒ국토교통부
천마총ⓒ국토교통부
국토위성 특별 사진전 포스터
국토위성 특별 사진전 포스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