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 포럼·어워드 2019’ 내달 3일 개최
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 포럼·어워드 2019’ 내달 3일 개최
  • 김효원 기자
  • 승인 2019.11.27
  • 호수 5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조경 트렌드·발전방향 모색
사회·인류학적 관점 조경 분석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아파트 내 조경의 역할과 트렌드를 조망하는 ‘에버스케이프 포럼 2019(Everscape Forum)’을 내달 3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열린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Design the Lifestyle : 아파트 조경,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업계 종사자, 학생들과 조경 분야 외 사회·인류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삼성물산은 국내 대표적인 주거형태로 자리 잡은 아파트의 조경을 녹지 개념을 넘어서 휴식과 문화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포럼에는 아파트 조경 관련 국내 최고의 석학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래를 고민하고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먼저 박해천 동양대 디자인학부 교수와 정헌목 한국학중앙연구원 인류학과 교수가 ‘아파트 공간의 삶’을 주제로 사회·인류학 시점에서 바라보는 아파트의 역사와 미래 가치에 대해 강연하고 국내 아파트 조경설계 권위자인 강연주 소장(우리엔디자인펌)의 아파트 조경 트렌드 변화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서 배정한 서울대 교수의 진행으로 지난 8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실시한 '에버스케이프 어워드 2019'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과 아파트 조경에 대한 토크쇼도 열리며 모든 세션 참가자들이 패널로 참여해 조경의 역할 증대를 위한 토론이 예정돼 있다.

이번 포럼에는 조경 산업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조경 산업을 선도해 온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40여 년간 쌓아 온 에버랜드의 조경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암 월드컵 경기장, 양재천 복원 등 조경 공사를 성공리에 진행해 왔다.

또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에버스케이프'를 론칭했으며 조경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학(원)생 대상 국내 최대 공모전인 ‘에버스케이프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주거단지 경관의 회복탄력적 설계’라는 주제로 에버스케이프 어워드가 진행됐으며 행사 당일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김효원 기자
김효원 기자 khw92@latimes.kr 김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