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톳길 Ⓒ청주시
황톳길 Ⓒ청주시

 

청주시는 옥화자연휴양림 시설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맨발 걷기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옥화자연휴양림 내 숲속의 집부터 숲놀이터까지 이어지는 구간에 황톳길 300m를 조성했다.

또한, 숲체험놀이터 주변에 쉼터데크와 그늘막을 설치해 이용객 편의를 높였고 볼거리 제공을 위해 산수국 등 관목 9,670본을 식재했다.

더욱 쾌적한 숙박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단풍나무 등 숲속의 집 6개소의 싱크대를 교체했으며, 산림휴양관 3개소의 도배를 새로 하고 루버를 설치했다.

옥화자연휴양림 시설개선사업에는 총 7억 원이 소요됐다.

한편, 시는 옥화자연휴양림의 고질적인 주차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타워를 조성한다. 12월 중 착공해 2024년 6월 준공 예정이며, 총 사업비는 28억원이 투입된다.

주차타워 조성으로 68면의 주차 공간이 더해져 옥화자연휴양림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산림관리과 관계자는 “매년 발전하는 옥화자연휴양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시민 분들의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은 1999년도에 개장해 현재까지 청주시가 운영하는 단 하나의 휴양림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숲속의집(18동 18실) 산림휴양관(2동 13실, 다목적실) 오토캠핑장 40면  야외물놀이장 등산로 임도가 조성돼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