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이하 세공협)는 신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우리가 GREEN 정원, 함께 어부바해요’ 반려식물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ESG경영 실천 캠페인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나눔 실천 노력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4기 국민기자단이 직접 기획했다.

오는 12월 15일(금)까지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SNS 릴레이 챌린지 형식으로 진행되며, 지역민 3명이 친환경 활동을 SNS에 인증할 때마다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반려식물 키트 1개가 기부된다.

이번 캠페인에서 세공협과 신협중앙회는 반려식물 키트 100개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반려식물 키트 구매 및 참여자 대상 친환경 제품 리워드는 신협중앙회에서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민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SNS 채널과 신협중앙회 블로그에서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공협은 이달 중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태감수성 함양 및 탄소절감을 위한 찾아가는 식물상담 서비스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공협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들이 나만의 정원인 반려식물을 가꾸어 보면서 생태감수성 함양은 물론 ESG실천에 동참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세공협에는 세종시,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경찰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충남대병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우리가 Green 정원, 함께 어부바해요!` 포스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우리가 Green 정원, 함께 어부바해요!` 포스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