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문화재전략센터 및 K-헤리티지 뉴스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전통조경학회가 후원하는 ‘세계유산 정원 아카데미’가 제2기 수강생을 선착순 50명 모집한다.

강의는 세계유산 정원들과 한국의 정원을 모두 알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유럽의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뿐만 아니라 중국와 일본 정원을 포함한 이슬람 정원에 대한 특별한 강의까지 준비했다.

세계유산 정원 강의는 이학박사인 박동석 (사)국제문화재전략센터 이사장이 주최 및 주관자로서, 한국전통조경학회 이사이며 한국조경학회 상임이사인 최종희 배재학당역사박물관장이 좌장 역을 맡아 진행한다.

11월 21일(화)에 강의하는 이탈리아 세계유산 정원은 김태환 상명대학교 교수가, 프랑스 세계유산 정원은 오웅성 홍익대학교 교수가, 11월 28일(화)에 강의하는 이슬람 세계유산 정원은 김규연 로마대학교 교수가, 영국 세계유산 정원은 정해준 계명대학교 교수가, 중국 세계유산 정원은 신현실 우석대학교 교수가, 12월 5일(화)에 강의하는 일본 세계유산 정원은 박진욱 계명대학교 교수가, 마지막인 한국 세계유산 정원은 소현수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그 이후 12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는 1기와 2기 수강생 모두와 함께 닌나지 등과 함께 로쿠온지 또는 킨카쿠지, 즉, 금각사로 널리 알려진 일본 교토의 세계유산 정원들을 탐방할 계획이다.

강의는 서울문예마당의 도곡아트홀에서 매주 화요일 16시부터 21시까지 90분씩 진행되며, 3강 수강 완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와 (사)국제문화재전략센터 주최인 한류유산 미래포럼 및 국내외 정원 유산 우선 초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국제문화재전략센터 한류유산 미래포럼 또는 서울문예마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제2기 세계유산 정원 아카데미 포스터 ⓒ서울문예마당
제2기 세계유산 정원 아카데미 포스터 ⓒ서울문예마당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