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약용식물 시민강좌 ‘생활 속 약초교실’ 모습 Ⓒ인천수목원
2023 상반기 약용식물 시민강좌 ‘생활 속 약초교실’ 모습 Ⓒ인천수목원

 

인천수목원은 오는 10월부터 하반기 약용식물 시민강좌 ‘생활 속 약초교실’을 운영한다. 인천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인천수목원 약용식물 시민강좌는 오는 10월 6일(금)부터 12월 22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약초에 대한 이론과 수목원 현장학습, 실습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사는 이영복 교수로 허준 약초학당 이사장, 송호대학교 복지건강융합과 겸임교수다.

약용식물에 관심이 있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5일(목)까지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장소는 인천대공원 장미정원 내 위치한 인천수목원 산림보전센터 강의실이다.

접수처는 허준 약초학당으로 전화(032-207-2468)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의 공원 누리집공원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인천수목원(032-440-5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창식 인천시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최근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용식물 강좌 개설을 원하는 시민들이 많아 이번 강좌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유익한 강좌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