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은 조경나눔 문화 확산과 조경 분야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해 ㈜DSD삼호와 원간 환경과조경의 후원으로 ‘일상의 공원 디자인’을 주제로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2023 DSD삼호 조경나눔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지는 2곳으로 경기도 용인시 신봉2지구의 공동주택단지와 고가 고속도로 사이에 낀 좁고 긴, 양호하지 않은 여건의 공원 예정지다. 고가 고속도로와 공동주택단지 사이에 위치한 근린공원과 소공원 설계로, 주택단지 설계안은 확정되지 않았다.

주변의 고속도로, 산, 완충녹지, 주거단지, 학교 등 대상지 맥락을 고려하여 단지보다 주변 공원을 먼저 설계해 단지 내 주동 배치와 조경 설계를 선도하는 아이디어여야 한다.

수도권의 전형적인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설 평범한 공원은 일상의 삶과 거주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 조경, 건축, 도시 분야 학생들의 고민과 지혜를 초대한다.

참가 신청은 9월 4일(월)부터 24일(일)까지며, 작품 접수는 10월 3일(월)부터 11월 1일(수) 17시까지 패널파일과, 작품설명서, 작품제출 및 공모규정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전공은 무관하다.

시상은 대상 1작품, 최우수상 2작품, 우수상 3작품, 가작 5작품 이내다. 수상작은 11월 17일(금) 시상식이 진행되고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와 환경조경나눔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