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오는 9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3일간 울주군 간절곶공원에서 ‘2023 울산 정원스토리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울산조경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꿈의 도시 울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울산시민에게 정원문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페어를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으로 울산을 더욱 더 아름다운 정원 도시로 가꾸어 나가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간절곶공원 내 행사장 부지에 ‘내 삶에 스며드는 정원’을 주제로 시민‧학생 참여정원 20개소, 모델정원 3개소, 시민정원사 실습정원 2개소 정원을 조성해 진행한다.

또한 ‘자연을 닮고 자연을 담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1호 정원사진가 우승민 작가의 정원 작품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화분 150개 나눔행사와 정원꾸미기 체험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원꾸미기 체험행사의 경우 8월 21일(월)부터 9월 6일(수)까지 선착순 50팀을 접수해 진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민 참여행사와 정원 조성을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라며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간절곶공원을 방문해 정원 작품과 사진전 등을 감상하고 정원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2023 울산 정원스토리 페어’ 안내장ⓒ(사)울산조경협회
‘2023 울산 정원스토리 페어’ 안내장ⓒ(사)울산조경협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