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 대상지 ⓒ수원시
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 대상지 ⓒ수원시

수원시가 ‘2023년 제8회 조경수산업 활성화 발전포럼’ 개최를 기념해 컨테이너 조경수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대상지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디자인의 정원을 조성하기위해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탄소중립정원’으로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탄소중립정원 방안 제고 ▲새빛수원과 수원컨벤션센터의 발전, 도약, 세계화 비전 반영 ▲광교호수공원의 경관과 부합하는 정원을 조성하면 된다.

정원 조성 규모는 4m²이며, 참가 자격은 일반 시민 또는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9월 1일(금) 18시까지 ▲출품신청서 ▲작품설명서(A4 가로형, 3장 이내) ▲내역서 등을 준비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 발표는 오는 9월 11일(월)에 개별 통보 된다. 정원 조성은 9월 20일(수)부터 27일(수)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11일(수)에 2차 심사 결과발표, 11월 2일(금)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규모는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2), 장려상(3) 등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사)한국조경수협회와 수원시가 주최화고 (사)한국조경수협회 경기지회가 주관한다.

[한국조경신문]

정원 설치 장소인 수원컨벤션센터 지하1층 달팽이광장 옆 광교호수공원 녹지대 ⓒ수원시
정원 설치 장소인 수원컨벤션센터 지하1층 달팽이광장 옆 광교호수공원 녹지대 ⓒ수원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