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 19일(수) 도급순위 상위 30개 건설사에 동영상 기록관리 확대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동영상 기록관리에 동참한 기업은 ▲HDC현대산업개발 ▲코오롱글로벌(주) ▲(주)대우건설 ▲롯데건설(주) ▲삼성물산(주) ▲에스케이에코플랜트(주) ▲(주)호반건설 ▲(주)한화 ▲지에스건설(주) 등 총 24개 건설사다. 시는 참여의사를 밝히지 않은 민간 건설사에게 동참을 거듭 요청할 예정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부실공사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지난 19일(수) 동대문구 ‘이문3구역’ 민간 공동주택 재개발 현장을 점검했다. 오 시장은 민간건축물 공사현장의 부실공사는 서울시의 공공건설현장에서 시행중인 동영상 기록관리만이 막을 수 있다며 특단의 대책을 내놓았다.

지난해 7월부터 공공 건설공사 74개 현장에서는 전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 민간 건설사도 지상 5개층 상부슬래브만 촬영하던 것을 지하까지 포함해 매충마타 촬영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지난 1년간 운영해온 영상 기록관리 노하우와 매뉴얼을 민간 건설사와 공유하기 위해 오는 7월 25일(화) 서울시청사 본관 8층 다목적실, 26일(수)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에서 양일간 교육을 진행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영상기록 관리에 동참해 주신 민간 건설사에 감사드리며 아직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은 민간 건설사도 동참해 줄 것을 거듭 요청할 것”이라며 “민간건설사가 신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해 ‘안전한 도시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