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학회장 김태경)와 (사)한국조경협회(회장 안세헌), 한국조경설계업협의회(회장 박명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운영위원회, (주)환경과조경이 주관하는 ‘2023 제20회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출품작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The) NATURE’로 급격한 환경파괴로 더 이상 지구와 인류는 버티기 힘든 지경에 이르면서, 자연 스스로 치유하거나 유지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조경은 이러한 위태로운 상황과 문제를 대면하며 자연 속에 숨겨진 수많은 지혜를 찾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해법을 제시해 줄 필요가 있다.

조경의 시작점이었던 자연성을 다시 돌아보고 그 속에 숨겨진 지혜와 관계를 재발견해보고자하는 게 이번 공모의 취지이다.

작품접수는 오는 7월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이며 심사는 28일(금) 실시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조경과 건축, 도시계획, 산림, 디자인 등 관련 대학(원)생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국내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까지는 참가할 수 있다.

팀은 5명 이하 구성으로 팀별 대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한다.

시상은 대상 1점 국토부장관상 상장과 상금 500만 원, 금상 1점 늘푸른재단 이사장 상장과 상금 300만 원, 은상 2점 한국조경학회장상·한국조경협회장상과 상금 각 200만 원, 이외 동상 3점, 장려상 5점, 입선 10점, 지도교수상 등을 선정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경학회 사무국 또는 환경과조경 공모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는 재단법인 늘푸른에서 공식 후원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