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권수 교수
반권수 교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반권수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차장이 지난 1일(수)자로 동아대학교 조경학과에 교수로 임용됐다.

반 교수는 성균관대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환경생태공학과에서 환경계획 및 조경학으로 이학석사 및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2002년 삼성에버랜드(현 삼성물산리조트부문)에 입사해 5년간 동탄신도시, 골프장, 종교‧산업시설 등 다양한 조경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2007년부터는 16년간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근무해 왔다.

한국수자원공사에 근무하면서 국가하천 수변공간, 댐 유역, 시화MTV, 송산그린시티 등 약 20여개 이상의 폭넓고 다양한 그린인프라 계획, 시공 및 생태복원 프로젝트 실무를 담당했다.

조경, 생태분야 및 환경 현안에 대해 이론과 실천의 경계를 넘나드는 20건 이상의 다양한 연구를 주관 수행해 왔는데 특히 국내 최초로 하천, 호소변에 파편적, 다원화로 조성, 관리돼 온 수변공간을 통합적으로 보전, 복원하는 통합 물관리 측면의 수변생태벨트 조성 정책을 발굴해 주도적으로 수행했다.

고려대 생명환경과학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한국조경학회, 한국환경복원기술학회, 응용생태공학회, 한국습지학회 등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반 교수는 “동아대 조경학과는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맥도 그린시티, 낙동강하구 국가도시공원 지정, 서낙동강 자연성 회복 등 부산 지역 핵심 프로젝트와 연계해 조경, 생태분야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며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이와 관련된 거점 교육, 연구 학과로써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