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경관학회(학회장 배웅규)와 (사)한국환경생태학회(학회장 김동필)는 오는 21일(금) 이사회 및 정기총회, 학술발표를 개최한다.

먼저 한국경관학회는 오전 11시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이사회 및 정기총회,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경관학회는 이날 이사회 및 정기총회 후 ‘노후계획도시 경관 향상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 - 고밀도 노후계획도시의 경관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특별정책 세미나를 가진다.

이범현 성결대 교수의 ‘노후계획도시 재정비를 위한 정책적 방향설정’을 비롯해 김중은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의 ‘노후계획도시정비법의 주요 내용 및 이슈’, 한영숙 싸이트플래닝 대표·최재영 소장의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 경관관리의 주요 이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에는 류중석 중앙대 명예교수이자 전 한국경관학회장이 좌장을 맡는 가운데 주신하 서울여대 교수, 위재송 서경대 교수, 김기홍 홍익대 교수, 박현근 LH 공공도시정비처장, 심경미 AURI 경관센터장, 윤성진 경기도 도시재생추진단장, 임희지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기범 국토부 건축문화경관과장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환경생태학회는 오전 10시부터 지리산 생태탐방원 대강당에서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가지며, 학회장 이취임식과 학술논문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허학영 국립공원연구원 박사의 ‘2030 글로벌 생물다양성목표’와 생물권보전지역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