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69개 전시정원 온라인 공개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69개 전시정원 온라인 공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0.14
  • 호수 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 등 영상도
19일 생활정원 공모전 시상
박람회 오는 24일까지 열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경기도와 구리시는 오는 10월 24일(일)까지 ‘2021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가 마을중심 도시 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시군과 함께 개최해온 행사로,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정(情)으로 물드는 뜰’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박람회는 당초 구리시 교문동 장자호수생태공원 일원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관람방법은 박람회 개최 기간 내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공식 누리집에 접속해 일자별로 공개되는 정원 작품 영상을 감상하면 된다.

누리집에서는 전문 정원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조성한 디자인정원 7곳과 일반인 및 대학생들이 조성한 생활정원 30개, 구리시민들이 직접 조성한 시민정원 25개, 대학생 초청 정원 7개 등 총 69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테마정원 식재·정원 가꾸기·미니정원 만들기 등의 교육 영상과 샌드아트 애니메이션, 정원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전’을 통해 조성한 생활정원 작품 중 대상 2개,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4개 총 10개 작품을 선정해 오는 19일(화)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순기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아쉽게 온라인으로 도민들을 맞게 됐다. 현장의 정원 작품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한 만큼, 온라인을 통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박람회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