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진 서울대 교수, 조경학회 제25대 학회장 당선
조경진 서울대 교수, 조경학회 제25대 학회장 당선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0.06.29
  • 호수 5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경의 위상 국내외 알리고파”
수석부회장에 김태경 강릉대 교수
조경학회, 총회·이사회 온라인 개최
조경진 제25대 조경학회장 당선인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온라인 캡처
조경진 제25대 조경학회장 당선인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온라인 캡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조경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 교수가 (사)한국조경학회 제25대 학회장으로 당선됐다. 수석부회장에는 김태경 강릉대 환경조경학과 교수, 감사에는 전재현 삼성물산 조경디자인그룹장이 당선됐다.

한국조경학회(학회장 이상석)는 지난 26일(금) ‘2020년 제1차 한국조경학회 정기총회 및 이사회,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차기 학회장 및 수석부회장, 감사를 선출했다.

조경진 차기 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경학회 고문 및 이사,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제25대 학회장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게 된다”면서 “2022년 IFLA 광주대회를 앞두고 있는데 광주 대회는 한국조경학회 50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우리나라 조경을 발 돋음 시키는 계기로 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한국조경이 해 온 것을 되돌아보고 정리해 책으로 만들어 우리나라 조경의 위상을 높이고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싶다”며 “사회적 어젠다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학회 회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는 자랑스런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참과 성원을 당부했다.

김태경 수석부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조경진 차기 학회장이 추진하는 계획이 무리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옆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한배 제25대 학회장 및 수석부회장, 감사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찬반투표에서 선거인단 이사회 회원 전원과 고문 등 367명 중 79.6%가 투표에 참여했는데 98%의 높은 찬성율을 보였다”며 이사회에서 결정 공고했다.

아울러 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결산’,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2020년 신임이사 및 이사구성안’, ‘신입회원 인준 및 찬조회원 추대’, ‘한국조경학회 정관개정’안 등을 가결했다. 

또한 정년퇴임 교수 공로상 증정, 2020년도 박사 학위 취득자 기념패 증정, 우수졸업생 시상도 진행했으며 2019년도 우수논문상 수상자 ▲조세호 싸이트플래닝 건축사사무소 대리·김영민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의 ‘경성부 도시계획서 상의 공원녹지 개념과 현황의 변화 양상’ ▲구민아 영남대 조경학과 교수 ‘도시근린공원 미세먼지(PM)저감과 공간차폐율과의 관계 - 대구시 수성구 근린공원을 중심으로’ ▲김용국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도시창조연구본부 연구원 ‘포용적 생활SOC 정책 추진을 위한 공원결핍지수 개발 연구’에 시상했다.

2019년도 우수저술상에는 강철기 경상대 산림환경자원학과 교수의 ‘꽃보다 꽃나무, 조경수를 만나다’가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학회는 매년 개최해 온 제27회 여름조경학교와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를 결정했다.

[한국조경신문]

 

김태경 차기 수석부회장    ⓒ온라인 캡처
김태경 차기 수석부회장 ⓒ온라인 캡처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