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의 무궁화 명소는 어디?
우리나라 최고의 무궁화 명소는 어디?
  • 김효원 기자
  • 승인 2019.10.01
  • 호수 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꽃 무궁화명소 공모’ 당선지 발표
최우수, 전북 완주군 무궁화 가로수길
수원 무궁화원, 순천 무궁화동산
제 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최우수'선정지 완주군 무궁화 가로수길 [사진제공 : 산림청]
제 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최우수'선정지 완주군 무궁화 가로수길 [사진제공 : 산림청]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산림청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 결과, 우수 지역 3곳이 발표됐다. 최우수 대상지로 전북 완주군의 무궁화 가로수길이 선정됐고, 이어서 경기도 수원시 무궁화원이 우수 대상지를, 전남 순천시 동천 무궁화동산이 그 다음을 차지했다.

전북 완주군은 용진읍에서 화산면에 이르는 18km의 구간에 무궁화 1만 5천 본이 식재됐으며, 수형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 전체적인 관리가 잘 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완주군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함께 3백만원의 상금과 2020년도 무궁화동산 조성사업비 5천만원, 명소 선정 안내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지에는 산림청장상과 각각 2백만원,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신청한 무궁화 명소 19곳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생육환경·규모·접근성·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나라꽃 무궁화 명소 선정을 통해 무궁화가 아름다운 꽃으로 인식되고 국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생활에서 무궁화를 쉽게 접하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무궁화 보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장려' 선정지 순천 동천 무궁화동산 [사진제공 : 산림청]
제6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장려' 선정지 순천 동천 무궁화동산 [사진제공 : 산림청]

 

김효원 기자
김효원 기자 khw92@latimes.kr 김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