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arden 신한류 정원’이라는 주제로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17일 동안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 메타세쿼이아길 일대에서 펼쳐지는 2016 코리아가든쇼! 이곳에는 또 다른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바로 4월 30일 오후 1시 ‘고양꽃전시관 2층 컨퍼런스룸’에서 ‘한국의 가든쇼 발전을 위한 한-일 교류 국제심포지엄’과 이어서 오후 6시부터 열리는 ‘코리아가든쇼 전시장 옆 수변무대’에서 시작되는 ‘2016 코리아가든쇼 시상식 및 축하공연’이 그것이다. 모두 2016 코리아가든쇼 일환으로 한류 정원 열풍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과 작가들은 이 같은 행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K-가든’을 확산시키게 될 것이며 더 나아가 신한류 열풍에 정원을 포함시키기 위한 노력과 함께 한국적인 정서가 담긴 ‘한국정원의 세계화’를 이끌게 된다.

‘한-일 교류 심포지엄’ 세계가 주목!

30일 오후 1시 고양꽃전시관 2층에서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한국의 가든쇼 발전을 위한 한-일 교류 국제심포지엄’은 국내외 가든쇼 현황과 사례를 엿볼 수 있는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지난해 코리아가든쇼에도 참가했던 ‘브라이언 세계 가드닝 월드컵 PD’가 ‘세계가드닝월드컵 소개 및 해외 가든쇼 현황’ 발표를 갖는다.

특히 브라이언 이와사키 가드닝 월드컵 작가섭외자는 지난 2015년 코리아가든쇼를 방문, 하우스 텐 보스에는 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한국 정서의 정원 문화를 보고 극찬했던 인물이다.

올해 역시 ‘신한류 정원’을 둘러보고 한국적 요소가 담겨있는 작품을 직접 감상하는 등 ‘세계 가드닝 월드컵 플라워 쇼’와 ‘코리아 가든쇼’의 돈독해진 파트너십을 자랑할 예정이다.

그 밖에 2부에서는 한국의 가든쇼 사례 발표와 3부에서는 한국 가든쇼의 발전방향 모색이 있을 예정이다.

‘코리아가든쇼 시상식’ 색다르게!

30일 오후 6시, ‘코리아가든쇼 전시장 옆 수변무대’에서 시작되는 ‘2016 코리아가든쇼 시상식 및 축하공연’은 지난해와 다른 양상으로 펼쳐진다.

지난 ‘2015 코리아가든쇼’의 경우 시상식 이전 수상작들을 먼저 공개해 현장에서의 생생한 수상 기쁨이 반감됐었다. 하지만 ‘2016 코리아가든쇼’는 수상작들이 철저하게 비밀에 쌓여 있어 긴장감과 흥분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우수상 및 대상은 누구에게 돌아갈지는 시상식 당일 베일을 벗게 되니 결코 놓치면 안되는 행사다.

뿐만 아니라 시상식에 앞서 열리는 ‘축하공연’부문에서도 한층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가드닝 앞치마 패션쇼’ 및 ‘바디 플라워쇼와 난타’ 그리고 ‘재즈가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 코리아가든쇼 주제인 ‘K-Garden, 가장 한국적인 멋을 담은 신한류 정원’으로 조성된 10개의 작품들은 모두 한류 열풍을 이끌기 위한 노력들이 돋보였던 고품격 정원들이기 때문에 수상자 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