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에서 열린 무료 전지 교육 후 단체사진ⓒ조수다
청도에서 열린 무료 전지 교육 후 단체사진ⓒ조수다

회원수 1,500명의 조경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수다방 일명 ‘조수다’는 지난 23일(토) 청도 각북면 우산리 369-1에서 조경인을 위한 무료 전지 교육을 실시했다.

70명의 조경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광민 팀장의 전지교육 ▲조봉균 일송농원 팀장의 방제교육 ▲유성훈 유한조경개발 부장의 입찰 노하우 ▲송동근 대영수림원 방장의 조경인의 삶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 주관은 영남권 운영진인 엄영민 이룸건설 대표가 조경인들의 메모 필수품인 볼펜을, 청도 한샘조경에서 지역 곶감음식을 찬조했고 문경삼성종합건설, 김영민 동산식물원 대표, 이철용 ㈜리컴퍼니 대표, ㈜계림조경자재, 천병훈 대표, 문현수 대림원예종묘 전무 외 많은 회원이 협찬에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 앞서 이번 전지교육 담당 서광민 팀장은 “전국을 매년 순회하며 조경계에서 활동하는 많은 분과 대화를 나누고, 특히 지방권의 조경학 전공자, 취준생, 취업취약 계층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행사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조수다 운영진은 “행사장인 청도까지 비행기를 타고 온 취준생부터 시작해 많은 회원이 먼 곳에서 교육을 받으러 와서 감사하다. 이번 교육이 실무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질적인 내용을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조경 선배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늘 힘찬 목소리로 회원을 이끌고 있는 송동근 방장은 “젊은 조경인들이 현실적으로 사회에 나와서 조경실무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조경교육을 진행하기위해 2024년 ‘조수다’ 운영계획안을 만들었으니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4년 ‘조수다’ 운영계획]

3월 23일 (토) 11시 영남전지교육(엄영민대표)
4월 28일 (일) 11시 수도경기전지교육 시흥농원(송동근방장)
5월 26일 (일) 11시 조경사업준비 및 취업생을 위한 충청권교육(나린조경)
7월 05~07일 1박2일 또는 2박3일 문경캠핑장(5월 접수 마감)
9월 28일 (토) 11시 대규모 서울정모(송동근방장)
11월 02일 (토) 11시 호남정모(일송농원)
12월 07일 (토) 연탄봉사 예정(이경호대표)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