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다 연탄기부 봉사 단체사진 ⓒ조수다
조수다 연탄기부 봉사 단체사진 ⓒ조수다

회원 수 1,500명을 보유한 조경계 대표 오픈 카카오톡방 ‘조경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수다방(이하 조수다)’ 회원들이 지난 2일(토) 올해 마지막 모임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정릉어울림마당(성북구 솔샘로 17길 8)에 집결해 조경인들이 모여 연탄과 함께 생필품 전달을 마쳤다.

조수다는 다양한 분야의 조경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로, 조경을 사랑하고 조경에 대해 더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단체다.

올해 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봉사활동은 800명 이상의 회원이 기부에 참여해 530만 원에 기부금이 모였다. 기부금으로 연탄 1,600장, 라면 8박스, 휴지 8박스, 기타 경비 등으로 활용했다. 한 가구당 연탄 200개씩 배정됐다.

전달식은 미성조경자재 임직원 일동, 이노블럭 한상우 상무, 대림원예 문현수 상무, 넥스포텍 이경호 대표, 천방농원 지만수 대표, 마지막으로 조경톡방을 운영하고있는 송동근 방장(대림수림원 대표)이 전달식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봉사활동이 끝난 후 인근 식당에 모여 조경설계, 조경시공, 조경시설물, 수목 유통, 취준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 조경인들과 인사를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보람찬 봉사활동을 하며 조경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나누는 자리로 실무자들은 물론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

송동근 조수다 방장은 “이번 봉사가 가장 추운 겨울에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불씨가 돼서 온정을 느끼게 했으면 좋겠다”며 “추운 날씨에 자발적으로 봉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좋은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수다는 ‘조경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수다방’을 오픈 카카오톡 검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나무를 좋아하고 조경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의 조수다의 공식적 활동은 끝이 났으며 내년을 준비하며 내년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중에 있다고 전한다.

[한국조경신문]

오르막이.... 조금 힘드네요.....^^ ⓒ조수다
오르막이.... 조금 힘드네요.....^^ ⓒ조수다
조수다 회원들이 연탄기부 봉사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수다
조수다 회원들이 연탄기부 봉사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수다
저도 봉사 잘 한다고요~! ⓒ조수다
저도 봉사 잘 한다고요~! ⓒ조수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