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을 누군가의 식물원_향기로운 식물원' 포스터 ⓒ서울시
'2023 가을 누군가의 식물원_향기로운 식물원' 포스터 ⓒ서울시

서울식물원은 10.20(금)~10.22(일) 3일 간 식물의 향기를 주제로 ‘2023 가을 누군가의 식물원_향기로운 식물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식물원 실내·외에서 펼쳐지는 행사에는 식물의 향기를 모티브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시각으로 해석된 다채로운 ▴퍼포먼스 ▴체험 ▴전시 ▴플리마켓 ▴프로그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① 치유의힘, 향기에서 발견하다 ② 일상을 채우는 향기를 만나다 ③ 향기로운 순간을 추억하다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향기+치유’를 다각적으로 해석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다.

서울식물원과 LG생활건강이 함께 개발한 4가지 향기(분꽃나무, 란타나, 수선화, 튤립)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식물원을 대표할 수 있는 향기를 찾는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식물원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아 리플릿에 찍고 운영 부스로 가져오면 향기(인센스, 디퓨저 등)로 교환해주는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선착순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숲향기 테라피, 오일 블렌딩, 레몬그라스 리스 만들기, 드라이플라워 타블랫 캔들 만들기 등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10여개의 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 안내 및 참여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안내는 서울식물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가을을 맞아 서울식물원에서 식물의 향기를 주제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서울식물원의 대표 가을 행사인 ‘2023 누군가의 식물원’에 참가해 식물의 향기가 가진다양한 매력을 마음껏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