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세나 작품 '서울식물원 네가 있어줘서 고마워'ⓒ서울시
굳세나 작품 '서울식물원 네가 있어줘서 고마워'ⓒ서울시

서울식물원은 식물원의 로고(BI), 공간, 식물, 자연 등을 모티브로 다양한 작품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전시하는 ‘서울식물원 온라인 기획전 <식물원을 그리다>’를 9월 11일(월)부터 공식 SNS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식물원을 그리다’는 ‘예술로 표현되는 서울식물원’이라는 컨셉트로 식물과 자연을 소재로 작품활동을 하는 7인의 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7인의 작가는 서울식물원을 소재로 작가 개인의 표현방법을 활용해 작품을 제작하고, 그 작품을 서울식물원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작가 개인의 SNS채널을 통해 9월 11일(월) 11시부터 10월 6일(금)까지(추석연휴 제외) 매주 월, 금요일에 작품을 릴레이로 공개한다.

9월 11일(월)을 시작으로 식물과 꽃 캘리그라피로 감성을 전하는 ‘굳세나(@good_sena)’, 9월 15일(금) 수채화로 작품을 하는 ‘모소드로잉 박명주(@mosodrawing)’, 9월 18일(월) 다양한 재료로 작업을 하는 그림책작가 ‘김혜란(@hyeran0325)’, 9월 22일(금) 극사실주의 화가 ‘강세경(@sekyungkang)’, 9월 25일(월) 색연필로 작품을 하는 ‘한요(@hanyo__)’, 10월 2일(월) 오일 페인팅 드로잉 작업을 하는 ‘한차연(@hanchayeon)’, 10월 6일(금) 종이를 활용한 작품을 하는 ‘마키토이(@makitoy)’ 이렇게 7인, 7개의 작품을 릴레이로 공개한다.

또한 서울식물원 공식 유튜브채널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7인의 작가의 작품 의도, 관람포인트, 서울식물원에 대한 작가의 생각 등을 영상 또는 카드뉴스로 만나볼 수 있다.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이번 전시는 예술가가 바라본, 예술로 표현되는 서울식물원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새로운 경험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마련된 전시로, 접근하기 쉬운 온라인을 통해 서울식물원의 식물문화와 예술을 함께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식물원을 그리다' 포스터ⓒ서울시
'식물원을 그리다' 포스터ⓒ서울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