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내달 서울 동대문구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에서 분양 예정인 '래미안 라그란데'를 조경률 46.7%를 적용한 공원형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한다고 21일(금) 밝혔다.

래미안 라그란데 입지 조감도ⓒ삼성물산
래미안 라그란데 입지 조감도ⓒ삼성물산

 

래미안 라그란데는 조경면적만 5만 3,586㎡에 달하는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 내 최대 규모의 숲세권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 놀이터 8곳 ▲유아놀이터 2곳 ▲수경시설 2곳 ▲주민운동시설 3곳 등 쾌적한 주거환경과 자연과 어우러지는 단지로 조성된다.

삼성물산은 단지 조경을 숲처럼 조성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숲을 테마로 한 다양한 테마정원과 순환형 산책로가 계획된 친환경 단지를 조성해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사우나,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천장산·의릉과 가까운 숲세권 입지에 중랑천도 가까워 친환경적인 주거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내 조감도ⓒ삼성물산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내 조감도ⓒ삼성물산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257-42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래미안 라그란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7층, 39개 동, 총 3069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이 중 92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2㎡ 45가구 ▲55㎡ 173가구 ▲59㎡ 379가구 ▲74㎡ 123가구 ▲84㎡ 182가구 ▲99㎡ 10가구 ▲114㎡ 8가구로 구성된다.

래미안 라그란데는 서울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신이문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 C노선이 들어설 1호선 청량리역과도 인접해있다. 내부 순환로와 북부·동부간선도로와도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이문초, 청량초, 석관중·고, 경희초·중·고(사립) 등이 가깝고 한국외대, 경희대, 한국예술종합학교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각종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청량리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경희의료원, 삼육서울병원, 코스트코 상봉점, 이마트 묵동점 등이 있고, 개발 중인 청량리역 일대의 상권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 개발계획도 풍부하다. 래미안 라그란데가 들어서는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는 대규모 정비사업으로 강북을 대표하는 신흥 브랜드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다. 청량리 재정비촉진지구, 전농·답십리 재정비촉진지구와 함께 동대문구 대표 재개발 사업지로 손꼽히며 총 1만4000여가구 브랜드 아파트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 조감도ⓒ삼성물산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 조감도ⓒ삼성물산


삼성물산 관계자는 "조경 및 녹지율이 높은 단지는 개방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녹색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으로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아이들 정서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제공한다"며 "조경이 유명한 래미안 단지들이 많은데 래미안 라그란데도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성실시공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