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만권 한국섬진흥원 부원장(중앙에서 왼쪽)과 강임준 군산시장      ⓒ한섬원
전만권 한국섬진흥원 부원장(중앙에서 왼쪽)과 강임준 군산시장 ⓒ한섬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 이하 한섬원)은 지난 13일(월) 오전 군산시청에서 강임준 군산시장과 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와 갖는 여섯 번째 MOU다.

협약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전만권 한섬원 부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섬 발전 사업에 상호 협조하고 네트워크 공유 및 교류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한섬원은 군산지역 내 개야도, 비안도, 야미도, 어청도 등 4개 ‘섬 특성화 사업’ 위수탁의 성실한 이행과 각 기관 간 섬 발전 조사·연구 및 자료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들 4개 섬에는 각 4억 원씩 총 사업비 16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4년까지 ‘섬 특성화 사업’ 1단계 주민 역량기반 조성 지원 사업이 이뤄진다.

또한 양 기관은 국내외 네트워크를 상호 공유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섬 관련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동호 한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63개 아름다운 섬을 지닌 군산시의 사업 경험과 한섬원의 전문성을 더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섬 주민들의 기본권 보장을 위해 전국의 지자체와 협업을 강화, 다양한 사업들을 원활히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섬원은 지난해 충남도-보령시, 경북도-울릉군, 경남도-통영시, 경남도, 여수시 등과 총 다섯 차례 업무협약을 추진한 바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