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수원당수지구 시민참여형 공원만들기 시상식 참가자들과 주요 인사들     ⓒLH
LH 수원당수지구 시민참여형 공원만들기 시상식 참가자들과 주요 인사들 ⓒLH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21일(월)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수원당수지구 시민참여형 공원만들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지구본팀의 ‘ON새미로’가 공원설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자연그대로, 언제나 변함없이’를 주제로 공원 내 교류공간과 참여공간을 통해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고, 회복공간과 어린이 공간 등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는 공간을 표현했다.

공원이용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숲 놀이터와 텃밭을 활용한 경작체험 활동, 숲 생태환경 교육 등의 메시지를 담은 ‘나무야 놀자’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원 컨텐츠 분야는 수원고메파크팀의 '수원 그린&커뮤니티 마켓 구축'이 대상을 차지했다.

공모전에는 당수 지구를 상징할 수 있는 고유한 공원 디자인을 제시하는 53개 작품들이 출품됐다. 특히 거주민, 대학생, 어린이집 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응모해 눈길을 끌었다.

평가는 공모전 취지의 적합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등 총 5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총 3개 분야에 대상 3팀(LH상), 금상 3팀(수원시상), 은‧동상 7개팀(수원도시재단상) 등 총 13개 팀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최희숙 LH 도시경관단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실제 공원녹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함께 공원을 만들고 가꾸어 나가는 의미 있는 공원사업이 시작됐다”면서 “공원녹지 조성이 시민의 녹색복지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시민관리자 양성 등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참여형 사업을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H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중 우수작품 아이디어를 수원당수지구 기본설계에 담아 해당 공원이 시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공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국조경신문]

 

설계부문 대상작 'ON새미로'    ⓒLH
설계부문 대상작 'ON새미로' ⓒLH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